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드디어 베트남 호치민 여행 후기 16편 중 16편 마지막 포스팅이 도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행기에서 다루지 않았던 정보인 호치민 지도를 한눈에 익히는 법 과 호치민 이발소, 추천 마사지샵에 대해 가벼운 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호치민 지도 한눈에
호치민 시내를 한장에 담은 지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신투어리스트와 부이비엔(여행자거리)가 있는 곳이 우리의 베이스 캠프입니다. 근처에 맛집, 이발소, 커피숍,신투어리스트, 풍짱버스 등이 포진해있는 곳이예요.
동커이 거리를 중심으로 사이공 중앙 우체국,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카페 아파트먼트를 둘러보시면 됩니다. 근처에는 수상버스를 타며 일몰 즐기기에 제격인 수상버스 역이 있습니다.
벤탄시장은 기념품과 전통의사을 판매하는 곳으로 입구에 있는 환전소가 호치민에서 가장 환전 우대율이 좋은 곳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숙소의 위치는 여행자 거리 강건너로 야경이 굉장히 예뻐서 전망좋은 숙소와 룸을 고르시면 호치민 야경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한 깃발과 별은 제가 방문하고 싶었던 맛집과 관광명소인데 동선 잘 짜셔서 그랩 타고 이동하시면서 알찬 여행만드세요!
호치민 이발소 YOLO
미우새나 관찰 예능에서 동남아시아 이발소 혹은 귀 청소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굉장히 세세하게 귀 청소만을 전문으로 하는 현지 업체들이 있기는 한데, 사실 방문을 시도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위생적으로 의심이 가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한인이 운영하는 이발소에 가게 됩니다.
제가 방문했던 호치민 이발소는 롯데리아 근처 YOLO입니다. 최근 구글 맵에 찾아보니 영업 중단으로 뜨던데, 관광객에 의존하던 사업인 만큼 영업을 종료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코로나 이후에 다시 방문할 동남아 식당과 업체들은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욜로 이발소 가격
1인 300,000동 (한화 약 15,000원)
구성
샴푸, 면도, 귀청소, 손톱/발톱 정리, 전신 마사지
후기
머리를 감겨주고 빗겨주시기까지 하시는데 저는 손상모라 해주던 분이 빗질하다가 저한테 "언니......"라고 하시더라고요. 샴푸, 괜히 포함시켜서 빗기지 않는 머리 너무 죄송했네요. 머리를 일단 감겨주셔서 굉장히 시원했는데 머리 감고 빗질하랴 손톱, 발톱 정리하랴 마사지하랴 굉장히 바쁘게 움직이지만, 해야 할 것들이 많아 다 조금씩 건드리고 넘어가는 구성입니다.
저는 손톱, 발톱 큐티클 제거를 생각했는데 다듬어만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조금 아쉬웠던 건, 몸 마사지하고 두피마사지 하면서 얼굴 마사지를 번갈아 하시는데 다른 데 만진 손으로 얼굴 만지니까 엄청 불쾌했어요. 전반적으로 이색 체험이라는 점, 개운하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지만, 이발소 자체를 다시 방문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그러나, 이발소는 1회 체험으로는 정말 괜찮은 곳입니다.
동남아 여행 인생 최고 마사지 샵
동남아 여행 중 수없이 방문했던 마사지 샵 중에서 호치민에서 제 인생 마사지 샵을 찾았습니다. 호치민 마사지 샵을 찾는다면, 다른 곳과 비교할 필요도 없이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일본인 운영하는 체인점이라는 것인데, 이 시국인지라.
https://goo.gl/maps/P3tPvP4Dw5BocCoZ8
남성 전문 마사지사로 운영되는 곳이라 압이 센 마사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대만족하실 곳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방문하면 설문지에 부위별로 압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저는 모든 부위를 다 '강'으로 설정하니 직원 분이 놀라시더라고요.
miumiu Spa 5
90 Lê Thị Hồng Gấm, Phường Nguyễn Thái Bì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정말 마사지를 전문적으로 배우신 분들인 게 받으면서 느껴졌고 압이 세서 처음으로 마사지 받으면서 온 몸의 피로가 풀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팁은 포함된 가격이라 제공된 옷을 입고 마시자만 받고 나오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저는 전신 마사지 400,000동(약 20,000원)짜리를 선택했습니다.
호치민 발마사지 전문 마사지샵
호치민에서 정말 유명한 발 마사지 전문점입니다. 시내에서 가까운 곳이라 방문하기 편리한데 정말 규모가 큰 만큼이나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후기를 남기자면, 저한테 배정되었던 분들이 너무 어린 학생들인 데다가(10대) 너무 작은 체구여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예상처럼 압을 세게 하시려고 노력하시는데 힘 자체가 약해서 어쩔 수 없더라고요. 바꿔달라고 하기도 너무 미안해서 그냥 받았습니다. 마사지 가격은 27,000동으로 약 13,5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는데 마사지로 발이 편해지기는 했지만, 완전히 피로가 해소되지는 않았습니다.
https://g.page/footmassagesalonquynhnhu137?share
Quynh Nhu 137 Foot Massage
149 Hàm Nghi, Phường Nguyễn Thái Bì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어떤 마사지사를 배정받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혹시 방문하시게 되면 압이 센 걸 원하시면 미리 말씀하시면 해결될 문제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나름 대장정의 호치민 여행기 16편을 포스팅하느라 꽤 힘들었는데,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 일상의 무료함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이자 즐거운 랜선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코로나로 다들 힘드실텐데 응원하겠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여행 시리즈 함께 보기
'해외여행 > 베트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트랑/달랏] 1편 인천공항 출발부터 호텔까지 + 오토바이 렌탈료 (9) | 2021.03.04 |
---|---|
[베트남여행] 베트남 출입국법 변경으로 달라진 점, 베트남 여행객 주목! (1) | 2021.03.03 |
[베트남/호치민여행] #15 짠내 투어 방문지, 민속촌(binh quoi) 꼭 가야해!! (42) | 2021.02.14 |
[베트남/호치민여행] #14 반쎄오 맛집, 핑크 성당, 콩카페, 카페 snowee (21) | 2021.02.13 |
[베트남/호치민여행] #13 호치민 중심가 실버랜드 샤르네르 호텔 후기 (24) | 2021.0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