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경상

[방구석 국내여행] 경주 5편 - 교리김밥, 카페 나이프

by 하루의 마실 2020. 10.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구석 여행지는 경상북도 경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무료해진 요즘. 방구석 국내여행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즐거운 랜선여행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 편들 링크

[방구석 국내여행] 경주 1편 - 경주역, 기와메밀막국수

[방구석 국내여행] 경주 2편 - 벤자마스 카페

[방구석 국내여행] 경주 3편 - 소노벨 경주, 경주 맥주

[방구석 국내여행] 경주 4편 - 온천집, 르레파스, 동궁과 월지


방구석 국내여행 경주여행을 마저 이어가 볼께요. 소노벨 경주에서 잘 자고 11시 체크아웃 후 이동하게 된 아침 겸 점심식사 장소 교리김밥 입니다. 경주에서 워낙 유명하다고 하여 기대감에 찬 채로 갔어요. 저는 대릉빵을 예약 해 둔 일행 때문에 소노벨 경주에서 가까운 교리김밥 보문점이 아닌 교리김밥 봉황대점을 방문했습니다.

 

교리김밥 봉황대점

경북 경주시 태종로 746

 

운영 시간

매일 09:30~20:00

 

주차 공간

불가

교리김밥 봉황대점
교리김밥 봉황대점
교리김밥 봉황대점

황리단길에 위치하고 있는 교리김밥 봉황대 점은 앞에 천마총이 있어서 푸릇푸릇한 전망과 식사를 하실 수 있어요. 대신 황리단길에 위치한 만큼 주차는 힘들었어요. 저희도 황리단길을 빙빙 돌다가 겨우 찾아서 한참 걸어왔습니다. 경주는 여러번 왔지만 처음 방문하게 된 교리김밥 인데요. 일행 모두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경주에 방문할 때 간단하게 한 번 정도 먹어볼 만한 정도 입니다. 단지 오이가 들어간 김밥이라, 저처럼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 보통 이곳은 미리 포장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인지 미리 포장된 김밥들이 많은 후기들을 보았는데 교리김밥 봉황대점은 그 앞에서 바로 김밥을 말아주셨어요. 저는 어차피 일행들이 있어서 그냥 오이가 들어가 있는 교리김밥을 받았지만 다른 분들은 한번 말씀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주인 분들이 친절해 보이셨어요.


경주여행

이렇게 경주 교리김밥에서 식사를 마치고 저희는 경주 감포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푸릇푸릇한 녹색을 봤으니 이제 푸르른 바다를 보러 갑니다. 다음 이동 장소는 경주 카페 나이프 입니다.

 

 

카페 나이프

경북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858-4

 

운영 시간

매일 10:00 - 20:00, 매주 수요일 휴무

 

주차 공간

가능 (넉넉하지는 않음)

카페 나이프

카페 나이프의 메인 포토존. 이곳에서 많이 사진 찍으시더라구요. 저희들도 하나 찍었으나, 비바람이 인생샷을 막았어요... 날이 좋을 때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은 카페 나이프입니다.

카페 나이프 메뉴

추적추적 내리는 비로 인해 저는 따뜻한 음료를 주문했어요. 카페 나이프에서 청귤티, 자몽티, 나이프시나몬 이렇게 세종류를 주문했어요. 나이프 시나몬이 여기 카페 나이프의 시그니처 메뉴인 것 같았어요. 아인슈페너의 달달한 버전...? 정도 인 것 같아요. 가격대는 일단 아메리칸 3000원대로 매우 저렴한 편. 시그니처 메뉴인 나이프 시나몬도 5500원 정도 이고 에이드 종류가 6000원대로 음료대가 비싼 편은 아니였어요. 그리고 디저트 메뉴들을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디저트도 꼭 같이 드시길...!

카페 나이프
카페 나이프 내부

또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장면이 이렇게 보니까 운치 있고 좋더라구요. 야외에서 좋은 날씨에 맑은 하늘 보는 것도 너무 좋지만 가끔은 또 이렇게 비가 내릴 때 창밖을 보고 있는게 좋을 때가 있어요. 카페 나이프에서 보는 비오는 날입니다.

카페 나이프 내부

카페 나이프는 이렇게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잘 해놓으셨어요. 내부가 넓은 편은 아니고, 한 12개의 테이블 정도 였던 것 같아요. 그리고 비가 오지만 저희가 있는 동안에도 참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어요.

카페 나이프

열심히 사진 찍는 저... 비오는게 이뻐서 이곳에서 사진을 참 많이 찍었어요. 직원 분들도 친절하시고 조용한 분위기에 이쁜 카페였어요. 카페 나이프 추천드립니다!


<Comment>

 

추천대상, 인생샷가능한장소 등등 (생략가능)

(예, 가족, 연인, 친구 등)

 

"한줄평"(분위기,맛,가격,사진,직원 등 느낀점 서술)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