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강원

[국내여행] 고성 숨겨진 카페 리트리트

by 하루의 마실 2021. 3. 22.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고성 에 위치한 카페 리트리트 숨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카페 리트리트 숨
강원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북길 12-8 1층

운영 시간
매일 10:30 ~ 17:30
공휴일/월요일 휴무

주차 공간
가능

사실 실 주소지는 고성이지만 속초에서도 금방 올 수 있는 리트리트 숨 카페. 정말 조용하고 좋았던 곳이기도 하고 나름 숨겨진 카페라 나만 알고 싶은 곳이지만 열심히 포스팅을 해봅니다.

속초여행 겸 와서 묵었던 숙소가 고성이라 고성 근처 카페를 검색하다 우연히 알게 된 카페 리트리트 숨. 펜션? 에어비앤비?를 겸해서 하고 계신 것 같았고 이날 날이 안좋긴 했지만 그래도 실제로는 바다가 나름 잘 보였습니다. 정말 의외의 곳에 갑자기 세련된 건물이 나타나요.

카페 리트리트 숨 전경

카페 바로 앞에 이렇게 정원과 바다가 펼쳐져서 가만히 테라스에 앉아 쳐다보기만해도 좋았던 곳이에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저희밖에 없어서 나름 편하게 있다가 왔습니다. 주차의 경우 가능하긴 하지만 주차공간이 잘 정비되어 있거나 넓은 편은 아니였어요.

내부도 참 고급스럽게 인테리어를 잘 해두셨었고 화장실도 참 이뻤습니다. 메뉴판이나 메뉴 받으실때도 아이패드로 받아서 약간 카페가 맞나 싶을 정도로 고급스러웠어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고요한 카페였는데 실제로도 조용한 쉼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문구가 있었어요.

리트리트 숨 메뉴

메뉴판은 이렇게 준비되어 있었고, 저희는 아메리카노 5,000원, 숨&티 7,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따로 사진찍은게 없어서 홈페이지 메뉴판 들고왔네요. 숨&티의 경우 티의 종류를 앞에서 설명해주시고 향을 맡아 본 후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아마 티 메뉴가 때에 따라 바뀌는 것 같아요.

주문했던 티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 그냥 색이 정말 이쁘게 나와서 친구가 굉장히 마음에 들어했어요. 커피 원두도 그때마다 변경되는 것 같아요. 단지 제가 방문했을 때는 고소한 맛의 원두라 제 입맛엔 최고였어요.

커피도 맛있고 티도 맛있었던 카페 리트리트 숨. 너무 조용하고 예뻐서 사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 였습니다. 다음에 또 속초나 고성을 가게 된다면 꼭 방문할 카페에요. 혼자와도 좋을 것 같은 카페 리트리트 숨이였습니다.

★다음 편들 링크

[국내여행] 강원도 속초 카페 어나더블루

[국내 여행] 강원도 속초 애견 동반 카페! 38 DEGREE

[국내여행] 고성 오션뷰 카페 달홀

[국내 여행] 속초 맛집 추천!

[국내여행] 듀플렉스/트로이스 펜션


<Comment>

 

메뉴

아이스 아메리카노 5,000원, 아이스 숨&티 7,000원

 

★★★★재방문의사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속초에 간다면 꼭 다시 방문할 나만 알고싶은 카페"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