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강원

[국내 여행] 속초 맛집 추천!

by 하루의 마실 2021. 3. 24.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속초에서 먹고온 맛집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옛북청아바이순대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137

운영 시간
매일 09:00 - 21:00

주차 공간
가능

옛북청아바이순대

속초 버스터미널 내리자 마자 갔던 옛북청아바이순대. 저도 지인의 추천을 통해 방문했는데 주인분도 친절하시고 각종 밑반찬이 정말 맛있었어요. 순댓국도 내용물이 많았고 오징어 순대도 제가 속초에서 먹었던 순대들 중에 제일 맛있었네요. 쌀이나 각종 반찬들을 직접 재배해서 만드신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정말 모든 메뉴가 맛있었던 옛북청아바이순대 입니다.

천국의 계단

그리고 옛북청아바이순대 바로 앞에 천국의 계단이 있으니 여기서 인증샷도 한 장 찍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비게이션에 찍으시려면 해수욕장3 공영주차장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썬크림 젤라또
강원 속초시 새마을13길 17

운영 시간
월요일 11:30 - 17:00
목~토요일 11:30 - 18:30
화수휴무 / 젤라또 소진 시 조기마감

주차 공간
가능

 

썬크림 젤라또

옛북청아바이순대 식사 후 방문했던 썬크림 젤라또. 걸어서 방문 가능 할 정도로 가까워요. 매장의 모든 메뉴를 수제로 만들고 계시기 때문에 메뉴가 수시로 방문되는 편이고 특색있는 맛들이 많아서 좋았어요. 속초바다맛, 호지차 등 신기한 맛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센스있게 고래밥 하나는 올려주시는데 참 귀엽죠?


청초수 물회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운영 시간
매일 09:30 - 20:50 라스트오더 19:50 포장마감 20:30
영업장 상황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음

주차 공간
가능

 

청초수 물회

속초에서 먹었던 물회중에 가장 최고가 아닌 가 싶은 청초수 물회입니다. 엑스포 공원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공간도 넓고 속초 시내와도 가까워요. 저렇게 로봇이 자동으로 테이블마다 배달을 해줘서 참 신기했어요. 저희도 식사시간에 맞춰서 갔더니 대기가 좀 있었어요. 30분 정도? 그리고 저는 못먹었지만 ㅠㅠ 성게알 비빔밥도 맛있다고 해요.


한성 칼국수
강원 속초시 밤골5길 19

운영 시간
매일 10:30 - 19:30

주차 공간
가능

 

날이 추웠던 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서 방문했던 한성 칼국수에요. 얼큰하니 해장하기도 좋았던 속초 장칼국수 맛집이랍니다. 기본 손 칼국수나 해물칼국수도 있지만 둘 다 장칼국수로 주문. 매장이 꽤나 미로처럼 생기긴 했지만 넓기도 해요. 하지만 웨이팅이 간간히 있으니 식사시간을 조금 피해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주변에 봉브레드가 있으니 빵도 같이 사는 루트로 딱!


속초 중앙재래시장
강원 속초시 금호동 473

운영 시간
매장마다 상이

주차 공간
가능

 

그리고 속초여행 시 빼놓을 수 없는 만석닭강정과 시장음식들. 속초 중앙재래시장에 만석닭강정이 여러군데 있으니 가장 줄이 적은 곳에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징어순대와 감자전도 줄을 한참 서서 사왔는데 오징어 순대는 옛북아바이청순대가 훨씬 맛있었고 감자전은 맛있었어요. 시장에서 감자전 하나는 살만한 것 같아요. 강원도 감자가 맛있어서 그런가...


갈매기 횟집
강원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80

운영 시간
평일 10:00 - 22:00
주말 10:00 - 23:00

주차 공간
가능

 

포장해서 먹었던 갈매기 횟집. 아야진 해변에 위치하고 있는 자연산 활어 횟집이에요. 두명이서 먹을거라고 했더니 알아서 맞춰주시더라구요. 8만원이였고 진짜 배터지게 회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우럭이랑 다른 종류 하나 더 같이 주셨던거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매운탕도 바로 끓여먹을 수 있도록 주셔서 편하게 잘 먹었습니다.

★이전 편들 링크

[국내여행] 강원도 속초 카페 어나더블루

[국내 여행] 강원도 속초 애견 동반 카페! 38 DEGREE

[국내여행] 고성 숨겨진 카페 리트리트

[국내여행] 고성 오션뷰 카페 달홀

[국내여행] 듀플렉스/트로이스 펜션

<Comment>

 

"속초에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들"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