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서울 대학로] 명륜 쭈꾸미 맛집

by 하루의 마실 2020. 10. 29.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쭈꾸미 맛집인 [명륜쭈꾸미]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명륜쭈꾸미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3로

운영 시간
항상 열려있는 모습만 봐서 영업시간을 잘 모르겠습니다. 회식 장소라 늦게까지 영업하십니다.

제가 대학로에서 자주 가는 쭈꾸미집인데, 예전 오쭈 대학로 본점이 처음 생겼을 때부터 쭈꾸미에 수년간 빠져있다가 사라져서 아쉬워하며 찾게 된 쭈꾸미집입니다. 여기가 본점이고 소나무길 2층에 위치한 명쭈3이 체인이에요. 오랜만에 본점에 방문했습니다.

메뉴는 명쭈3과 같습니다.

명륜쭈꾸미 메뉴

저는 삼겹살을 좋아하지 않고 쭈꾸미만 있으면 다 되는 취향이라 쭈꾸미 2인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묵사발, 절인 마늘, 날치알, 마요네즈, 깻잎, 상추, 마요네즈 옥수수가 나옵니다. 무쌈도 있던 것 같은데 불호라서 다음번에는 제외하고 주무해야겠네요.

쭈꾸미 2인

여느 쭈꾸미집처럼 버섯, 콩나물이 기본 구성입니다.

쭈꾸미 조리 시작

사장님께서 오셔서 직접 잘라주시고 익혀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닿아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쭈꾸미 크기가 굉장히 큰 편이어서 몇 번이나 잘라먹었어요. 크기가 커서 맘에 쏙 드는데 이래야 먹을 게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니까요. 명쭈 3에 비해 양이 많은 것 같기도 하고....... 기분 탓인가...... 여기가 월세가 더 저렴해서 양이 더 많은 건가. 오늘 내가 인심이 후한 탓인가 알 길은 없습니다만.

얘기하며 놀다 보니 국물이 조금 줄어들었길래 몇 번 뒤적이다 사장님께 다 익었는지 확인하고 시작합니다. 약간 매운 편이고 단 맛도 있으니 아주 입에 쏙쏙 잘 들어가네요.

깻잎쌈에 쭈꾸미랑 날치알을 꼭 싸서 끊임없이 대화도 안 하고 먹었지 뭐예요? 너무 맛있어요. 명륜 진사 갈비랑 명륜쭈꾸미랑 고민하다가 온 곳인데 잘 선택한 것 같아요.

이제 어느 정도 남기고 나서 치즈 볶음밥을 1개 주문했습니다. 아까 주문했던 공깃밥이 조금 남아 함께 부었더니 양이 정말 많았어요.

쭈꾸미 치즈 볶음밥

치즈가 눈 내리듯이 소복하네요.

치즈확대

불을 낮추고 조금 지글지글 누리면서 기다려주었습니다. 살짝 눌었을 때 치즈 볶음밥을 시작해서 금방 동이 났네요. 쭈꾸미는 언제나 만족스러워요.

 

사실 명륜쭈꾸미는 대학로 거주민이나 성대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연예인들 싸인도 있고 오래된 음식점 느낌이 뿜뿜하고 대학로 데이트하러 오시는 분들은 소나무길에 있는 명쭈 3을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대학로 정취를 느끼시려면 본점을 가시는 것도 추천해요.

포장도 600g(2인분)부터 가능해서 집에서 포장해서 조리해 드시는 것도 좋겠어요.

 

Comment

★★★★재방문의사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추천,★재방문의사있음,★항상방문하고싶음

 

"스테디셀러"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대학로 맛집 함께 보기

 

[서울 대학로] 돈까스 맛집 혼가츠

[서울 대학로] 돈가스 맛집 혼카츠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대학로/혜화에 위치한 홍대 돈가스 맛집으로 유명한 혼카츠 대학로점입니다. 혼가츠 대학로점 서울 종로구

monkeymasil.tistory.com

 

 

 

[서울 대학로] 대학로 인생 맛집 낙원테산도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시 혜화동 소나무길에 위치한 낙원테산도입니다. 혜화 주민으로서 자주 방문하게 되는 식당들이 몇 개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낙원

monkeymasil.tistory.com

 

 

[서울 대학로] 맛의 정원

[서울 대학로] 맛의 정원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 대학로/혜화에 위치한 오므라이스로 유명한 맛의 정원입니다. 맛의 정원 기본 정보 맛의 정원 서울 종로구 혜화

monkeymasil.tistory.com

 

 

[서울 대학로] 혜화수산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첫 포스팅으로 제가 '정말 자주 방문하는 혜화 수산'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혜화 수산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59 혜화 수산 영업시간 오후 4시 ~ 새벽 2시 *마감시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