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경기도 안산] 고잔 신도시 Forkner 이탈리아 레스토랑

by 하루의 마실 2020. 10. 28.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안산 25시 광장에 나만 몰랐던 이탈리안 레스토랑 Forkner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Forkner 이탈리아 레스토랑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68 신화 타운 101호

운영 시간
평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3:30-5:00pm/ 라스트 오더 9:00 pm
주말 11:30 - 22:00 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 라스트 오더 9:00 pm

안산 25시 광장에 어느 순간부터 숨은 맛집들이 많이 생겼네요. 저만 제외하고 많은 안산 현지러들에게 알려진 곳일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친구의 추천으로 Forkner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함께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Forkner

 

저는 오후 다섯 시 반쯤 Forkner에도착했는데 대기 1번째 손님이어서 금방 기다렸다가 들어갔습니다. 제가 사람을 몰고 다니는지 저희 팀이 주문을 완료하자마자 웨이팅이 엄청나네요.

포크너에 방문하기 전 주의사항
포크너 앞에 있는 무인 주문기에서 대기자 명단을 등록하고 주문도 완료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먼저 문 열고 들어가서 다시 나오시는데, 바로 밖에 설치된 무인 주문기로 가서 주문해주세요. 가게 문 앞에 무인 주문기에서 주문하고 기다려달라는 문구가 있으면 번거롭지 않을 텐데 왜 안내정보가 없는지는 모르겠어요.

웨이팅이 있으면 기다리는 사람끼리 서로 불편할 수 있으니 미리 메뉴를 알고 마음속에 정해두는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인 주문기 옆 테이블에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무인 예약기
포크너 메뉴
포크너 메뉴
포크너 메뉴

미리 밖에서 주문이 완료된 상황이지만, 안에 들어와서 직원분께서 메뉴 확인을 한 번 더 해주십니다. 근데, 손님이 입장을 하기 전에 주문이 들어가고 나면 주방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스테이크는 바로 주문이 들어가는 것 같으니 착석 후 메뉴 변경이 아주 간단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에 풀잎이 마구 들어가 있는데 바질이라고 하네요. 친구 한 명은 바질 페스토 얼마 전에 해 먹었다면서 바질이 너무 좋대요. 제 입맛에는 그냥 풀인데 말이죠.

포크너 기본 세팅

내부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아기자기해요. 스피커 바로 옆 테이블에 앉았는데 낭만적이지만, 친구들 말이 잘 안 들렸어요. 소리를 줄여달라고 할까 망설이다가 그냥 괜찮은 척, 분위기 즐기는 척하며 노래를 즐겼습니다. 섬세하게 스피커 음향 크기도 체크해주셨으면 좋겠네요.

포크너 소품

Forkner 주문한 메뉴🥩🍝🍛
살치살 스테이크 25.
룸 베이컨 토마토파스타 15.
오징어 먹물 리소토 16.

친구는 여기 단골인데 이 집은 토마토파스타가 최고라며 싹싹 긁어먹는 메뉴라고 해요. 그리고 다른 친구는 살치살 노래를 불러서 살치살 스테이크를 주문했고 저는 처음부터 오징어 먹물 리소토를 원해서 3가지 메뉴를 시켜 따뜻하게 나눠먹었습니다.

오징어 먹물 리조또
오징어 먹물 리조또 근접 사진

오징어가 정말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아요. 칼로 잘 썰리고 이에 끼지 않아서 데이트 중에도 부담 없는 메뉴입니다. 게다가 먹물 리조토에 오징어인지 옥수수인지 하나씩 숨어져 있는데 이게 또 먹는 재미예요. 메뉴 강추합니다.

살치살 스테이크

살치살 스테이크는 다른 메뉴에 비해 25,000으로 다소 비싸지만 양도 많고 정말 부드러운 데다가 소스도 4종류나 되어서 이것저것 찍어먹는 재미도 있고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메뉴 강추합니다.

 

살치살 스테이크
룸 베이컨 토마토 파스타

이렇게 두꺼운 베이컨은 처음 봤는데, 엄청 짤 거라고 예상했던 처음과 달리 정말 부드럽고 맛이 있어요. 베이컨의 아주 약간 짠맛의 특색이 있으면서도 파스타는 면 냄새 없이 부드럽게 씹혀요. 메뉴 강추합니다.

 

룸 베이컨 토마토 파스타

Fokner의 주문한 메뉴 전체 사진입니다. 다른 메뉴는 아직 시도해보지 않았지만, 3가지 메뉴가 인생 메뉴로 꼽힐 만큼 정말 맛있고 부드러워서 어디 하나 빠지는 곳이 없는 음식입니다. 안산에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게 정말 놀라울 정도고 멀리 있더라도 찾아가도 괜찮을 곳입니다.

 

포크너 주문 메뉴

다들 먹으면서 여기 진짜 맛있다면서 감탄사 연발하며 계속 먹었는데, 웨이팅이 긴 이유가 있었네요. 안산 맛집 없다면서 자조하고 무시하던 경향이 약간 있었는데, 앞으로 맛집 탐색을 잘해봐야겠어요. 이렇게 맛있을 수가. 메뉴도 잘 골랐지만, 이 식당 자체가 요리가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안산 맛집으로 추천하고 먹으면서 부모님 생각도 많이 날 정도로 진짜 맛있으니 까다로운 부모님 모시고 가셔도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후회하지 않을 맛집 포크너 꼭 방문해보세요.

 

포크너 매장 소품
포크너 매장 입구

 

Comment

★★★★★인생 맛집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추천,★★★★재방문의사 있음,★★★★★인생 맛집

 

"진짜 인생 맛집"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안산 이탈리안 식당 함께 보기

 

[경기도 안산] 분위기 깡패 볼로냐 식당

[경기도 안산] 분위기 깡패 볼로냐 식당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경기도 안산시 고잔역 인근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볼로냐 식당]입니다. 볼로냐 식당 경기 안산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