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국내여행] 봄 제주 3편 - 유채꽃 맛집 별방진

by 하루의 마실 2021. 4. 26.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MJ리조트 근처에 있던 유채꽃 맛집 별방진입니다.


별방진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3354

주차 공간
불가

제주 구좌읍 하도리에 위치한 유채꽃 맛집 별방진이에요. 별방진은 조선시대에 건립된 군사적 목적으로 만들어진 성곽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현재는 관광지로 운영되는 느낌이에요.

제주도에 아무래도 유채꽃이 흔하게 보이지만 여기는 반대편에 바다가 보이기 때문에 좀 더 특별한 느낌이였어요. 저는 3월 말 방문이라 벚꽃도 있었고 유채도 있었어요.

별방진의 경우 제주도에 있는 성곽 중에 많이 보존되어 있는 성곽 중 하나라서 조선시대에 제주지역에서 성을 쌓는 방법에 대해 잘 관찰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고 합니다.

주차는 성곽 앞에 하시면 되요. 별도로 장소가 마련되어 있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훌륭.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성곽이 꽤 높고 안전펜스가 아예 없어요. 안전하게 관람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성곽 및 유채꽃 넘어서는 모두 거주중으로 보이는 마을이라서 집들이 보여요. 그리고 사람이 사는 곳인 만큼 조금은 조용히 방문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집들이 아무래도 낮다보니 성곽이 많이 높아보이는 느낌도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유채꽃 시즌이다 보니 3박4일 일정동안 유채꽃이 참 많이 보였는데요. 이곳저곳 들려봤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하도리 별방진 입니다. 조용한 마을에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유채꽃! 제주느낌이 가득 나는 곳이 아니였나 싶어요. 유채꽃이 없더라도 하도리바다와 함께 성곽에서 사진찍어도 이쁠 것 같네요.


<Comment>

 

★★★★재방문의사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명소

 

"유채꽃 시즌 꼭 방문해봐야 할 곳"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