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서울 옥수] 로컬푸드로 만드는 건강 맛집! 로컬릿

by 하루의 마실 2021. 4. 12.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 옥수에 위치한 자연주의 식당으로 유명한 로컬릿 식당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로컬릿
서울 성동구 한림말길 33 2층

운영 시간
수요일 - 일요일 11:00 - 21:00
월,화 휴무
브레이크 타임 오후3시~5시

주차 공간
가능

서울 옥수에 채식으로 유명한 로컬릿 식당을 다녀왔어요. 로컬릿은 local과 eat이 합쳐진 말로 지역의 식재료를 이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식당이에요. 채식주의자도 다녀올만 한 곳입니다. 옥수역에서 걸어갈만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한계단 올라가 주셔야해요.

올라가면 이렇게 와인병들이 절 반겨주고... 입구가 보여요. 저희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약을 진행하고 방문했습니다. 내부가 넓은 편이지만 예약자들이 많아서 예약을 안할 경우 웨이팅이나 방문이 안될 수도 있어서 꼭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미리 예약했음에도 창가에는 앉지 못했고 중간 좌석에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주차는 건물 1층이나 좌측에 가능하고 주말이나 혼잡할 시에는 옥수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하는 것 같아요.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식기류를 셋팅해주시고 메뉴판을 주셨어요. 직원분들이 참 친절하셨다는...!

오픈키친이라 이렇게 요리하는 모습이 잘 보여요. 저희는 호박 까넬로니 19,000원, 채소테린 15,000원, 시금치뇨끼 18,000원 이렇게 주문했고 금주중이라 따로 와인은 주문하지 않았어요.

로컬릿은 네이버 예약을 진행 후 방문하면 이렇게 식전빵을 주세요. 빵은 그냥 식빵맛인데 소스들이 정말 맛있었어요... 당근, 바질, 라즈베리였는데 당근이 의외로 정말 맛있더라구요. 바질도 신선한 느낌이라 좋았어요.

식전빵을 다 먹고 바로 준비된 채소테린. 너무 이뻐서 먹기가 참 아쉬웠어요. 같이 동행한 채식주의자 일행이 많이 기대했던 메뉴인데 버섯, 파프리카, 호박 등 잘 구워낸 다섯가지의 제철 채소를 겹겹이 쌓아 후무스 형태로 잘 감싸져서 나오는 메뉴에요. 비쥬얼부터 너무 이뻤고 맛도 훌륭해서 이거진짜 모야 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같이 나온 시금치뇨끼와 호박까넬로니. 둘다 로컬릿의 대표 메뉴들인데 대표메뉴인 걸 너무나 잘 알겠는 맛. 시금치 뇨끼는 뇨끼도 맛있었고 시금치 퓨레도 깔끔하니 좋았어요. 간은 살짝 심심하게 느껴졌는데 모든 음식의 간이 쎄지는 않았어요. 이런 건강식이 사실 간이 쎈게 더 이상하긴 하죠 ㅎㅎ;;

호박 까넬로니가 저는 시금치 뇨끼보다 더 맛있게 느껴졌는데 참 신기했던게 호박퓨레가 저는 호박죽 같은 맛이 날 줄 알았는데 토마토 소스 맛이 나서 참 신기했어요. 이것도 참 건강하고 맛있는 맛!

모든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어서 정말 싹싹 비웠네요. 부모님 모시고 한번 더 오고 싶었던 식당이에요. 건강한 음식 생각날때마다 로컬릿이 가장 먼저 생각나지 않을까 싶네요. 훌륭한 식사 맛있게 먹고왔어요. 채식 메뉴가 필요하시거나 건강한 메뉴 먹고싶을 때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Comment>

 

메뉴

호박 까넬로니 19,000원, 채소테린 15,000원, 시금치뇨끼 18,000원

 

★★★★재방문의사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채식임에도 너무나 훌륭했던 식당"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