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서울 대학로] 서울 떡볶이 맛집 불난집

by 하루의 마실 2021. 1. 19.

[서울 대학로] 서울 떡볶이 맛집 불난집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서울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했던 길음역 불난집이 혜화로 옮겨와 이제는 [대학로 맛집 불난집]이 되었습니다.

 

나누미 떡볶이와 함께 양대산맥?

불난집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66 복지빌딩운영 시간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공간

주차
네이버 지도에는 주차가 명시되어있는데 혜화에는 주차할 만한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대학로에서 주차하시려면 유료주차장이나 방송통신대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불난집 방문 동기

 

혜화 주민인 제가, 길음까지 갔던 이유는

 

바로 생각나는 중독적인 맛

 

계란 김밥과 떡볶이 조합 때문이었습니다. 오늘 방문해보니 길음에 있던 모든 것들을 그대로 옮겨와 자리 잡으신 것 같네요.

 

불난집

불난집은 혜화로터리 근처 우리은행 앞에 목 좋은 곳에 자리잡았어요.

 

주민이 얘기하자면, 원래 즉석 떡볶이 집이 있던 곳인데 인테리어는 그대로 유지하고 불난집 영업을 이어서 하시네요~

 

불난집 메뉴 및 내부 인테리어

불난집 메뉴

불난집 메뉴를 살펴보면 일반 분식집 메뉴로 떡볶이, 순대, 어묵, 튀김류를 기본으로 판매하는데 닭강정이나 컵밥, 옛날 빙수까지 함께 판매해요.ㅋㅋㅋ

물론 떡볶이나 분식류는 당연히 맛이 있지만, 강정이나 빙수류를 분식집에서 주문해 먹는지 궁금하네요?

 

이전 자리는 시장 앞이라 분식집에서 먹는 빙수 감성이 어울리는데, 대학로에서도 잘 팔리는 메뉴 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좀 독특하죠?

불난집 내부
떡볶이 1인분 3천원

떡볶이는 보통맛과 매운맛으로 나뉘어요~

 

두 가지 맛의 가격은 같습니다.

 

보통맛과 매운맛의 차이는 맵기말고도 길이와 두께가 아예 다른 떡볶이입니다.

저는 매운맛(오른쪽)을 주문했는데 나누미 떡볶이처럼 쫀득쫀득해서 굉장히 맛이 비슷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매운맛은 그다지 매운 편이 아니에요. 특히 엽떡을 말할 것도 없이 신전, 국대 등 일반 떡볶이와 비교해서 안 맵습니다.

어묵 1개 700원

 

어묵은 요즘 분식집 어묵 시세에 비교해서 불난집 어묵 700원으로 저렴한 편이죠.

 

어묵 국물 맛을 이번에는 보지 않아서 맛은 어떨지 모르겠네요.ㅎㅎ

 

튀김류

나누미와 불난집을 고민하신다면,

 

튀김을 좋아하신다면 선택해야 할 곳, 불난집입니다.

 

불난집은 튀김류가 굉장히 많은데 오뎅, 야끼만두,김말이, 잡채어묵, 고구마, 오징어, 고추, 단호박 등이 있어요.

떡볶이 국물을 여유있게 주시는 편이니 떡볶이 국물에 튀김 푹푹 찍어 먹으면 참 좋겠네요. 

 

주문 메뉴 및 추천 메뉴

저는 오늘 저녁 식사로 세 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떡볶이(매운맛) 3.000
계란김밥 1.500
순대 3.500

떡볶이 계란김밥 순대

먼저, 간만 요청해서 주문한 순대입니다. 간은 고소하되 퍽퍽하지 않았고 순대는 쫀득쫀득한 편이었는데 소금도 찍었다가 떡볶이 국물도 먹었다가 입이 참 즐거웠네요.

계란 김밥 떡볶이

계란 김밥은 계란과 약간의 밥, 김, 약간의 작은 김밥 재료들로 만들어진 메뉴인데요.

 

떡볶이에 찍어 먹으면 부담스럽지 않게 달달해서 존맛이예요.

 

다만, 아쉬운 점은 판매하는 꼬마김밥을 계란에 입혀 판매하는 것 같았는데, 계란 속 김밥이 너무 작고 속재료가 왜 있는지 알기 어려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란 김밥을 주문하는 이유는 계란이랑 떡볶이 찍어 먹는게 너무 좋기 때문ㅋㅋㅋ

 

 

Dear my 사장님.

만약 메뉴를 수정하실 생각이 있다면, 그냥 김밥 없이 계란 말이를 메뉴로 떡볶이랑 set로 판매하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그게.......

 

맛은 개인의 취향으로 두고, 불난집에서 떡볶이를 먹는 사람은 계란 김밥은 당연하게 함께 주문하는 세트 메뉴이니 꼭 참조해주세요.

 

대학로에는 맛집이 많이 포진되어 있을뿐만아니라 떡볶이 맛집이 두군데나 있어 너무 행복한 곳이예요.

 

대학로 연극 보러, 모임 참석하러, 학교 다니려 많이 오는 혜화인데, 맛집 찾아 두리번 거리고 계신가면 혜화 맛집 불난집도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불난집 총평

나누미에 비해 떡볶이나 순대 매력은 조금 떨어지고 튀김이나 계란 김밥과 같은 서브 메뉴가 함께 할 때 매력이 배가 되는 곳.

 

★★★추천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계란 김밥에 떡볶이 조합 강추"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서울 떡볶이 맛집 바로가기

[서울 신당]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서울 신당]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특별시 신당동에 위치한 신당동 떡볶이 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즉석떡볶이 맛집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에 대한 후기입니다. 마복림 할머

monkeymasil.tistory.com

[서울 대학로] 놀면뭐하니 나누미떡볶이

 

[서울 대학로] 놀면뭐하니 나누미떡볶이

[서울 대학로] 놀면 뭐하니 나누미 떡볶이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서울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나누미 떡볶이]입니다. 나누미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