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서울 신당]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by 하루의 마실 2020. 12. 24.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특별시 신당동에 위치한 신당동 떡볶이 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즉석떡볶이 맛집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에 대한 후기입니다.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기본 정보 및 방문 동기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서울 중구 다산로 35길 5

운영 시간
오전 9 : 00 ~ 23 : 00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휴무

주차 공간

발레파킹 무료

신당동 떡볶이 타운

이번 방문으로 신당동 떡볶이 타운은 3번째 방문입니다. 두 번은 마볼림 할머니 떡볶이, 한 번은 아이 러브 떡볶이를 방문했었는데 크게 맛의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겠습니다. 시작부터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신당동 떡볶이라는 타이틀이 매력적인 것에 비해 즉석떡볶이가 맛있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즉석떡볶이들이 차별화를 이루고 있는 시점에서 두드러지는 맛은 없고 추억과 명성으로 매력이 있는 곳에 더 가깝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는 원조1호의 명성으로 정말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안에도 가득 차 있을 만큼 인기가 좋은 곳이기도 하죠.

신당동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주말에 방문하여 잠시 대기 시간을 가지다가 안내받아 구석진 곳에 자리했습니다. 사진을 찍을 수도 없을 만큼 손님들이 많고 옹기종기 모여 앉아 좀 부담스러운 곳.

 

메뉴는 간단하게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되고 계란을 추가했는데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계란은 훈제계란입니다. 훈제계란은 특별히 맛이 있다기보다는 오히려 편리성에 더 가까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마복림 떡볶이 메뉴 및 후기

신당동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메뉴

계산을 하며 알게 된 사실은 즉석떡볶이 2인 기준 13.000원이라 다소 저렴하게 느껴지고 사리 추가에 선심을 쓸 수 있는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다른 즉석떡볶이 집은 젊은 사람들이 많은데 이 곳의 연령대는 다소 높고 가족끼리 많이 오셨네요.ㅎㅎ

 

즉석떡볶이 매니아로서 맛은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맛보다 더 만족이 높은 요인들이 많은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인가 봅니다.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즉석 떡볶이 조리 전 

즉석 떡볶이 재료들을 보면 정말 간단한데, 어쩜 그렇게 맛이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재료들은 거의 비슷한 것을 고려하면 아마 즉석떡볶이 맛을 결정하는 건 8할이 양념 맛이 아닌가싶네요.

 

즉석떡볶이
훈제 계란 2개 추가

훈제 계란은 도착과 동시에 지금까지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별히 어울리는 조합이라는 느낌도 들지 않고 색깔도 식감도 조금 어색한데, 몇 년 전 방문했을 때는 훈제계란이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그래도 배가 너무 고파 즉석떡볶이는 정신없이 주워 먹기 바쁘다 보니 다 조리된 사진을 찍는 것을 깜박하고 말았습니다.

 

떡볶이 맛을 평가하자면, '너무 짜다.'

 

신당동 즉석떡볶이

맛을 보고 기억에 난 건 지난번에도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를 먹고 나서 '너무 짜고 맛이 그냥 그렇다'라고 했던 과거가 떠올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 있는 식당이고 매력 요소가 있기는 하지만, 다시 찾게 될 것 같지는 않네요.

 

그나저나 쫄면과 라면은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누군가는 이런 간을 좋아할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며 사람마다 다른 입맛을 맞출 수는 없을 거라 생각하고 볶음밥으로 마무리는 완벽하게 하겠습니다.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볶음밥

신당동 즉석떡볶이

밥은 2명이서 1개를 볶았고 메뉴만 준비해 주시고 떡볶이를 덜어주신 뒤에 직원분은 떠나십니다. 볶음밥을 눈앞에서 해주시는 게 익숙한 광경이라 빠뜨린 재료 찾으러 가신 줄 알았는데 안 오셔서 저희가 직접 만들어 먹었습니다.

 

많이 덜어낸 덕에 짜지 않았고 오히려 심심하게 볶음밥을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우리 나름대로 볶음밥 전문가, 셰프 흉내 내가며 하트라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 신당까지 와서 신당동 떡볶이 타운에서 나름 즐거운 식사를 하고 돌아갑니다.

 

조금만 더 걸어 나가면 중앙시장이 있는데 광장시장보다 규모가 큰 것 같으니 한번 들러서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복림 할머니 총평

개인 호불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입맛에는 고평가를 받기 어려운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방문의사 없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추천,★★★★재방문의사 있음,★★★★★항상 방문하고 싶음

 

"추억의 신당동 즉석떡볶이"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