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대전] 시민 칼국수

by 하루의 마실 2021. 1. 29.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대전에 위치한 칼국수 맛집 중 한 곳인 시민 칼국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시민 칼국수
대전 중구 대흥로10번길 5

운영 시간
매일 10:00 - 22:00
월요일 휴무

주차 공간
가능 (협소함)

대전 시민 칼국수 외관

대전역에서 5~10분이면 도착하는 대전 시민 칼국수 입니다. 대전역에 내려서 가깝다 보니 기차타고 내려와서 바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입구부터 사람이 많아서 당황했지만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어요. 한 두세자리 비어있었던 듯 합니다.

대전 지인이 알아서 시켜주신 덕분에 딱히 메뉴를 쳐다보진 않았었는데요. 일단 금액이 정말 저렴했으나 그럼에도 식당 자체가 깔끔해서 좋았어요. 음식도 빨리빨리 나오고 다들 대전에 사시는 거주자 분들이 방문하시는 느낌의 식당이였습니다.

대전 시민 칼국수 두루치기

주문하자마자 거의 바로 나온 듯한 메뉴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전통 칼국수 5,000원, 두부 두루치기(사리포함) 7,000원, 수제 왕 돈까스 7,000원입니다. 대전 지인은 두루치기를 가장 추천 했는데 제 입맛에도 칼국수 보다 두루치기가 정말 맛있었어요.

대전 시민 칼국수 돈까스

그리고 크기에 놀랬던 왕돈까스 입니다. 지인이 정말 크다고 말했는데 생각보다 더 커서 놀랬어요. 돈까스는 결국 다 먹지 못하고 남기고 왔지만 돈까스도 돈까스 전문점들 보다 맛있어서 주문하시길 꼭 추천 드리고 싶어요. 이런 옛날 돈까스 좋아하시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은 맛이고 그리고 소스는 따로 달라고 하시거나 더 달라고 하시면 주시니까 참고 부탁드려요!

대전 시민 칼국수

그리고 칼국수집이니 시켜보았던 전통 칼국수 입니다. 얼큰 칼국수가 저는 좀 더 끌렸는데 동반자들이 전통 칼국수로 먹어보고 싶다고 하여 시켰는데요. 뭐랄까 맛이 담백하고 조미료 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 그런 맛이였어요. 말 그대로 전통 느낌의 칼국수라 물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다음에 방문할 때는 꼭 얼큰 칼국수로 먹어보고 싶네요.


<Comment>

가격 대비 생각한다면 최고의 맛집이 아닐까 싶어요. 대전에 유난히 칼국수 맛집들이 많은데 시민 칼국수도 방문해 보시길 꼭 추천 드립니다!

메뉴

전통 칼국수 5,000원, 두부 두루치기(사리포함) 7,000원, 수제 왕 돈까스 7,000원

 

★★★추천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칼국수보다 돈까스랑 두루치기를 추천하고 싶은 집"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