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안산] 원촌본점 명태조림

by 하루의 마실 2021. 1. 22.

[안산] 원촌 본점 명태조림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칡냉면과 명태조림으로 유명한 원촌 본점 명태조림 한 번 보실래요?

 

제가 고등학교 때부터 방문해서 먹었던 '원촌 칡냉면'인데, 위치를 옮기며 메뉴가 다양하게 추가되었다고해요. 

 

원촌 본점 기본정보

 

지도에 '원촌 본점'이라고 나오는 곳이 오늘 소개할 매장입니다.

 

25시 광장 인근 푸르지오 3차 아파트 정문 옆 상가에 위치하고 있고 매장과 주차장 모두 넓은 편이니 걱정은 Nono!!

원촌 본점 명태조림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 4로 180 부원 플라자

운영 시간
10 : 00 ~ 22 : 00

주차 공간
많음

배달로 종종 '칡냉면'을 시켜먹던 곳인데, 명태조림이 맛있다는 소문을 몇 번 들어서 팩트 체크 좀 해볼게요.

 

원촌본점 매장 내·외부

 

점심과 저녁 사이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손님이 별로 없네요.ㅋㅋㅋ

 

조용하고 아주 편해요.

 

목포에서 먹었던 '덕장 진땡이' 맛을 기대하면서 '명태조림' 제가 한번 맛보겠습니다.

원촌 본점
매장 내부 구조

매장은 룸+홀 구조입니다.

 

개인 손님보다는 모임에서 오는 손님이 많은지 홀과 룸 모두 테이블이 길게 연결되어 있네요. 또 하나 특이했던 점은 사장님이 드론 고수이신지 문의하면 드론 촬영도 해주신다고 합니다. 가격은 직접 문의해보세요.

 

원촌 본점 메뉴

원촌 본점 메뉴

저는 원촌 칡냉면 단골로서 말씀드리면 칡 물냉면과 비빔냉면 둘 다 엄청 맛있습니다. 포스팅 글을 쓰는 지금도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아, 또 먹고 싶다......

메뉴
명태조림, 조림 닭, 닭 목살 볶음, 떡갈비정식, 명태 갈비 조림, 갈치조림, 칡냉면, 함흥냉면, 왕만두

 

메뉴 보니까 조림 닭이나 닭 목살 볶음도 맛보고 싶었는데 주력 메뉴인 명태조림을 오늘 맛봐야죠.

 

여기는 꼭 친척들과 함께 오거나 여러 사람이 와야겠다 생각이 들었는데, 냉면이랑 만두, 다른 메뉴를 함께 맛보고 싶었기 때문이예요.ㅠㅠ

 

명태조림 점심 특선 ( ~ 오후 3시)으로 10,000원에 제공

원촌본점 기본 반찬

우선요, 제 평가는요.

 

명태조림과 함께 싸 먹을 수 있는 김과 간장이 기본적으로 대만족.

계란찜과 감자전 등 명태조림의 강한 양념을 잡아주기에 좋은 반찬 구성으로 대만족.

 

일부 식당에서는 메인 요리와 반찬 간의 균형을 생각하지 않는데, 원촌 본점은 그 균형이 적절해서 물리거나 부담스러운 면이 없었어요.

 

저, 예민보스라구요~

쌀밥 미역국

공깃밥은 이 정도 채워주시네요. 미역국은 흡입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원촌 본점 주문 메뉴 및 후기

주문한 메뉴 

명태조림

목포 덕장 진땡이를 먹은 지 얼마 안돼서 '설마+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주문한 메뉴인데, 소문대로 맛있네요!

명태조림 
명태조림
명태조림

보통맛을 주문했는데 아주 맵지 않게 잘 먹었습니다.

 

특히 무가 존맛인 걸 보니 양념이 그 자체로 맛있는 것 같아요. 평소에 '명태'를 먹을 일이 없어서 이렇게 적극적으로 맛본 경험은 이번이 처음.

 

 

 

명태 특성상 우럭이나 광어처럼 살이 오동통하지는 않아 먹을 살이 많지는 않습니다.  '소'를 주문했는데 머리수를 세어보니 약 3개 정도 되네요. 분명 명태가 살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배가 불러서 소를 겨우 둘이서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명태조림 명태 생선 살결 사진을 통해 꼼꼼히 봐주세요. 정말 먹음직스러워요. 

 

아,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 군침 살살.

 

2인 기준 명태조림 '소' 주문하면 정말 배부르게 먹게 되어서 냉면이나 사이드 메뉴를 주문할 수 없어요.

 

3~4명이 가셔서 명태조림에 칡냉면까지 꼭 드시고 오세요. 진심입니다.

 

명태조림 총평

comment

고추도 들어가 있으면 진짜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명태조림 정말 맛있게 잘 먹었고 재방문 의사가 있습니다. 가족 식사 매번 고민하시는 분들께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맛집'이라고 추천하고 싶고,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좋은 식당입니다.

그리고 꼭 배 남겨두시고 칡냉면 드세요.

 

메뉴
명태조림 29.000

 

★★★★재방문의사 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 맛집

 

"안산 숨은 맛집"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안산 맛집 바로가기

[경기도 안산] 내 인생 해물찜, 강남동태찜

 

[경기도 안산] 내 인생 해물찜, 강남동태찜

[경기도 안산] 인생 맛집 강남동태찜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제 진짜! 인생 맛집, 강남동태찜 편입니다. 강남 동태찜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석호로

monkeymasil.tistory.com

[경기도 안산] 맛집 더덕촌

 

[경기도 안산] 맛집 더덕촌

[경기도 안산] 맛집 더덕촌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안산의 월피동에 위치한 더덕정식 맛집 대강더덕촌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부모님이랑 자주 점심을 먹으

monkeymasil.tistory.com

[경기도 안산] 고잔 신도시 Forkner 이탈리아 레스토랑

 

[경기도 안산] 고잔 신도시 Forkner 이탈리아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안산 25시 광장에 나만 몰랐던 이탈리안 레스토랑 Forkner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Forkner 이탈리아 레스토랑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68 신화 타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