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서울 성신여대] 가정식 백반 맛집 아버지와고등어

by 하루의 마실 2021. 1. 17.

[서울 성신여대] 가정식 백반 맛집 아버지와 고등어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이예요~

 

오늘의 포스팅은 성신여대 근체에 위치한 [가정식 백반 맛집 아버지와 고등어] 편이예요.

 

아버지와 고등어
서울 성북구 아리랑로 4가길 4

운영 시간
10시 30분 ~ 21시 00분

주차 공간
별도 주차공간은 없고 주택가라 주차 공간이 협소합니다.

아버지와 고등어

아버지와 고등어 기본 정보 및 메뉴

 

혜화 근처에 아점먹을 수 있는 백반집을 찾다가 알게 된 근처 맛집이예요.

 

소소한 맛집인데, 근처 회사 직원들이나 인근 상가에서 일하시는 분들, 근처 주민들이 삼삼오오 찾아 한 끼 식사를 즐기는 곳이네요.

아버지와 고등어 영업시간 및 내부
아버지와 고등어 메뉴

아버지와 고등어의 이름처럼 주력 메뉴는 바로 고등어구이!!!

 

고등어 구이나 조림 하나는 꼭 주문하셔야해요. 맛있으니까요.

 

고등어구이가 정말 맛있는데 혼자 먹기에는 양이 굉장히 많으니, 친구랑 메뉴 두 개 시켜서 나눠먹어요~ㅎㅎ

 

 

기본 반찬 구성 및 추천 메뉴

아버지와 고등어 기본 반찬

 

기본 반찬들도 간이 세거나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집밥 한상에 아주 적절한 구성이랄까. 부족한 반찬은 리필도 당연 가능.

 

지난번에 갔을 때랑 반찬 메뉴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아요, 그러니 새로운 반찬이 나와도 놀라지 마세요.ㅎㅎㅎ

아버지와 고등어 공깃밥

공깃밥에 쌀밥 가득 채워주시네요.

 

아버지와 고등어 제육볶음

제육볶음은 급식이나 옛날 식당에서 파는 제육볶음 맛......

 

저는 입에 별로 안 맞았어요.ㅎㅎ

 

좀 달달한 편이고 케찹 느낌이 약간 난달까, 맛을 설명하기는 어려운데 이번에 두 번째로 시킨 메뉴인데 주력 요리가 아니라 그런지 조금 아쉽네요. 다음번에는 고등어 구이랑 찌개 종류를 주문해볼래요.

 

고등어

고등어구이는 조리하면 생선 냄새가 온 아파트에 진동해서 먹기 어려운 요리예요. 아시죠?ㅠㅠ 집 밖에서 걱정 없이 맛있는 고등어구이를 먹을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워요~ㅋㅋ

 

간도 적절하고 잘 구워주셔서 밥이랑 짭짤한 고등어 구이 한입씩 하나 보면 밥 한 공기 꼴딱. 저희 엄마도 고등어구이 참 좋아하시는데 말예요.ㅋㅋ 구우면 민폐ㅠㅠ

고등어 정식 + 제육볶음 정식
아버지와 고등어 승늉

저는 승늉이나 누룽지에 별 관심이 없어요.

 

그런데

 

아버지와 고등어를 찾는 손님들 연령대가 있어서 그런지 숭늉이 인기가 진짜 많아요. 놀이공원 개장한 줄.ㅋㅋㅋ

 

가정식 한 끼 뚝딱하고 숭늉으로 마무리하면 배가 든든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버지와 고등어 총평

 

아버지와 고등어는 건강한 백반이나 가정식 요리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소소한 맛집이예요. 성신여대 근처 혹은 성북구에서 밥 먹고 싶은 날, 아버지와 고등어에서 고등어구이 드셔 보세요.

 

★★★★재방문의사 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 있음 ★★★★★인생 맛집

 

"가정식 백반을 찾는 사람을 위한 소소한 고등어구이 맛집"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