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경상

[국내여행] 목포 3편 덕장진땡이 코다리 조림

by 하루의 마실 2020. 11. 22.

[국내여행] 목포 3편 덕장진땡이 코다리 조림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방구석 여행지는 전라남도 목포에 위치한 [덕장진땡이 코다리 조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무료해진 오늘을 잘 보내기 위해 조금이나마 즐거운 방구석에서 즐기는 국내 여행과 국내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포 덕장진땡이 기본 정보

덕장진땡이 코다리조림 전문점
전남 목포시 옥암로 186번 길 1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30분

주차
정해진 주차 공간은 없는 것 같습니다. 건물 안 쪽에 주차되어있는 차들을 봤는데 문의해보세요.
*사람이 많아 전날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전라남도 목포의 인생 맛집 덕장진땡이 코다리조림 전문점을 이렇게 소개할게요. 제게 코다리 조림이란 학교 급식에 나오던 질기고 단 코다리 조림뿐이었습니다. 

 

코다리 조림. 과연 맛이 있을 수 있는 음식인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갔던 덕장진땡이 코다리 조림 집은 정말 인생 맛집이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가게 안에는 저를 포함한 딱 3 테이블만 있어서 다시 돌아갈까 하는 마음이 컸는데 여기까지 온 이상 맛은 보겠다는 생각에 오기로 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메뉴는 아주 간단합니다.

 

덕장 진땡이 메뉴 및 기본 반찬

덕장 코다리찜 소, 중, 대.

 

두 명이 방문했으니 ''를 주문하고 순한 맛, 보통 맛, 매운맛 중에 고를 수 있어 저는 보통 맛을 주문하고 앉았습니다. 덕장진땡이는 전화가 정말 쉬지 않고 울릴 정도로 포장 주문과 예약, 자리 문의가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앉자마자부터 예약 손님이 가득 찼고 금방 만석이 되었습니다.

 

덕장진땡이

그러던 와중에 매운맛을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아 살짝 맵기 조절 주문을 잘못했나 하는 생각이 스쳐 사장님께 "매운맛은 많이 매운가요?"라고 여쭤보았더니 매운 맛은 엄청 매우니까 보통맛을 먹으라고 하셔서 마음 편하게 앉아있었네요.

 

덕장진땡이 반찬

몇 년 전 전라도 일주를 한 적이 있어서 전라도 음식 맛있는 것은 알았지만, 그중에서도 전라도 김치를 정말 좋아하는데요~ㅎㅎ

 

덕장진땡이의 반찬 구성은 사진을 통해서 참조하시고 제가 좋았던 점은 코다리 조림이 매운데 이 매운맛을 중화시키기 위한 하얀 반찬들이 많아서 정말 탁월한 구성이예요.

 

이 하얀 반찬들 덕분에 코다리 조림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김치는 역시나 맛있었고 동치미는 신의 한 수라고 감히 말하겠습니다.

 

덕장진땡이

콩나물과 김은 코다리 조림을 위한 메인 반찬입니다. 김 위에 코다리를 얹고 콩나물도 얹고 코다리 조림 안의 고추와 시래기를 넣어 싸먹으면 정말 최상의 조합입니다.

 

콩나물이 코다리 조림의 매운맛을 잡아주는데 콩나물 이렇게 맛있는 건 처음 알았습니다.

 

위에 얹은 시레기는 제가 알던 시레기가 아니예요. 세상에.

 

시레기를 왜 올리지?라는 편견을 한입먹자마자 깨부수며 시레기 없는 코다리조림은 상상조차 할 수 없어집니다. 시레국의 그 시레기는 잊어라. 정말 고소하고 시레기 향과 맛이 은은한데, 이 집은 정말 고수의 밥상입니다.

 

덕장진땡이 후기 - 인생 맛집

덕장 진땡이

덕장진땡이 코다리 조림에는 코다리가 3마리 들어가는데 양도 많고 어느 재료 하나 버릴 것 없이 실속 있는 데다가 재료들의 조화가 평범하지 않습니다. 

 

덕장진떙이

기본적인 양념이 맛있는 데다가 코다리와 시래기가 양이 많고 특히 고추가 많은데 그렇게 맵지않게 맛있습니다.

 

덕장진땡이

 입안이 얼얼해서 다시 먹기 두려운 맛이 아니라 맛있게 매운 고추여서 한 번 김에 코다리랑 싸 먹고 나면 고추 없이 먹기 싫어질 정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 하나, 제가 덕장진땡이를 추천하고자 하는 특별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두부의 존재입니다.

덕장진땡이

평소에 엄마가 두부조림, 두부전골, 두부 부침, 된장찌개를 해줘도 두부 먹기 싫어서 조금만 건져먹고는 했었던 제가 덕장 진땡이 두부 맛보고 두부추가를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으깨지지도 않고 딱딱하지도 않은데 양념이랑 조화가 놀랍습니다.

 

두부 진짜 맛있어요.

덕장진땡이

생각해보면 양념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모든 재료가 다 맛있는 것 같고 이쯤되면 마약을 넣은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지금도 군침이 돌고 있네요.

 

덕장진땡이

목포 덕장진땡이 너무 맛있어서 자꾸 생각나는 코다리 조림입니다. 지나치게 맛이 있으니 5점 만점에 5점 꽉 채워 드립니다.

 

꼭 방문하시기 전에 전날 예약하시면 여러 명이서 가도 제시간에 맞춰 드실 수 있을 것 같고 점심, 저녁시간 피해서 가시면 예약 안 하고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고추, 콩나물, 시래기, 두부 꼭 다 맛보시고 인생 맛집 하나 추가하세요.

 

덕장진땡이 코다리조림 총평

멀고도 먼 전라남도 목포이지만, 전라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목포 주민이라면 정말 꼭 가야 할 진짜 인생 맛집입니다. 덕장 진땡이 나만 알고 숨기고 싶은 맛집이지만, 지나치게 맛있어서 정보를 나눔 합니다.

 

★★★★★인생맛집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덕산 진땡이 코다리 조림 진짜 맛이 사기"

 

▶목포 여행 시리즈 바로가기

 

[국내여행] 목포 1편 - 고창읍성, 목포근대역사관, 대반동 201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여행지는 전라남도 목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무료해진 오늘을 잘 보내기 위해 조금이나마 즐거운 방구석에서 즐기는 국내 여행을 소개해드리

monkeymasil.tistory.com

 

 

[국내여행] 목포 2편 - 목포해상케이블카, 평화광장, 갯내음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여행지는 전라남도 목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무료해진 오늘을 잘 보내기 위해 조금이나마 즐거운 방구석에서 즐기는 국내 여행을 소개해드리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