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경상

[국내여행] 군산 1편 쌈밥 유명 맛집옹고집쌈밥

by 하루의 마실 2020. 11. 17.

[국내여행] 군산 1편 쌈밥 유명 맛집 옹고집쌈밥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방구석 여행지는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옹고집 쌈밥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무료해진 오늘을 잘 보내기 위해 조금이나마 즐거운 방구석에서 즐기는 국내 여행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옹고집 쌈밥
전북 군산시 나포면 서왕길 34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추석명절 정상영업)

주차 가능

군산 옹고집 쌈밥 기본 정보

군산 IC 근처에 위치하는 옹고집 쌈밥은 분교를 개조해서 만든 군산 외곽의 식당으로, 옛 초등학교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분교를 개조한 덕택에 옹고집쌈밥은 정말 넓은 주차장 크기를 자랑하고 있는데 이 넓은 주차장이 꽉 찰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인가 봅니다.

 

내리자마자 넓은 주차장에 1차 놀람 + 운동장이 대부분 차서 2차 놀람을 겪었네요.

 

쌈밥이라는 메뉴 자체가 제 생각에는 맛없기도 쉽지 않지만 만족하기도 쉽지 않은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옹고집쌈밥은 어떤 곳일까요?

 

옹고집 쌈밥

옹고집 쌈밥 식당 입구에 들어서면 좀 더 당혹스럽습니다.

 

각종 특산물뿐만 아니라 정육 식당, 아이스크림, 소품에 카페까지 총집합해있는데 산만하기도 하고 구경거리가 많기도 하네요. 마치 동남아 패키지 갔을 때 내려주는 쇼핑센터가 생각난달까요. 장아찌 같은 것도 있어서 어른들은 매우 관심 있게 살펴보실 것 같습니다.

옹고집 쌈밥 소품

옛날 교복을 하절기, 동절기까지 구비해두셔서 식전 후의 막간을 노린 군산 시간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로 뒤편에 보이는 장소가 각종 식자재와 특산물 그리고 카페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며 우측으로는 교실 4개 넓이의 공간에 빽빽한 테이블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체로 와서 식사하기에 좋은 곳이네요.

 

옹고집쌈밥 메뉴 및 분위기

옹고집쌈밥 메뉴

옹고집 쌈밥을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유는 바로 야채와 반찬 무한리필의 매력입니다. 

 

옹고집 쌈밥 무한리필 야채

단지 '무한리필'이라는 매력요소가 아니라 쌈밥과 함께 나오는 반찬 메뉴가 무한리필되는 것이 아니라 별개로 여러 종류의 반찬들을 취향껏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 요소입니다. 

 

옹고집 쌈밥 반찬 무한리필

쌈밥 메뉴를 주문함과 동시에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반찬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습니다.

 

야채도 무한리필이라 쌈채소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리필해 드시더라요. 저는 반찬은 딱 한 번 가져다 먹고도 배가 불러 필요가 없었지만, 함박웃음으로 반찬을 리필 해드 시는 어르신들을 많이 마주했습니다.

옹고집쌈밥

옹고집 쌈밥의 저녁시간에 방문했더니 손님이 많아 내부 인테리어를 찍기 어려워 한 테이블 자리만 사진으로 찍어 올려드립니다.

 

옹고집 쌈밥 누룽지탕

또 하나, 빼먹은 옹고집 쌈밥의 매력은 바로 누룽지탕입니다.

 

가마솥에 푹 끓인 누룽지 탕은 몸을 녹이기에도 제격이고 소화를 시키기에도 좋은 그런 한국적인 메뉴로 마무리 식사로 좋았습니다.

 

옹고집 쌈밥 주문 메뉴 및 반찬 구성

 

자, 지금부터는 옹고집 쌈밥의 메인 메뉴들을 소개합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옹고집쌈밥 기본 정식 10.000원입니다. 

 

옹고집 쌈밥 고기

메인 요리로 도시락 공깃밥, 된장찌개, 돼지불백이 사이드 메뉴로 쌈채소, 야채, 우렁쌈장 등이 제공됩니다. 

 

옹고집 쌈밥 정식 구성

왜 도시락 밥을 주셨을까 곰곰이 생각해본 결과, 학교 인테리어 느낌을 살리고자 선택하신 것 같더라고요. 저는 도시락 세대가 아닌 급식 세대라 이해하거나 공감할 수 없지만, 나름 재미는 있는 요소였습니다.

 

방송에 많이 나왔던 식당인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매스컴을 탈만한 충분한 요인을 가진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옹고집 쌈밥 도시락 공깃밥

반찬을 은근히 가리는지라 많은 반찬들 중에서 제가 가져온 것은 오이소박이, 볶음 김치, 매운 어묵, 무생채, 마카로니, 낙지젓갈입니다. 

 

옹고집쌈밥 리필 반찬

기본적으로 반찬은 과하게 짜거나 맵지 않아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라도 음식의 특성과 방문해왔던 많은 쌈밥집이 간이 조금 세서 빨간 반찬들만 많으면 먹고 나서 입이 너무 짰었는데, 하얀 반찬들도 많고 간도 세지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옹고집쌈밥

 

아쉬웠던 점은 이런 메뉴 구성에 빠진 것 단 하나, 바로 계란찜입니다. 계란찜이 너무 생각나서 그리웠는데 추가 메뉴에도 없더라고요. 심심한 계란찜 하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집에 가서 먹어도 되지만요.ㅎ

 

옹고집 쌈밥 총평

쌈채소 종류가 많아서 손바닥에 얹어 이런저런 반찬들 간 조절해가며 올려먹는 재미가 정말 쏠쏠해요. 먹으면서 잊었는데 이 구성이 10.000이라면 군산 교외임을 고려해도 굉장히 가성비 넘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군산에 다시 들러 부모님을 모시고 온다면 옹고집 쌈밥 방문을 할 것 같고 지인에게 추천할 의사가 있는 곳!


 

메뉴 특성상 쌈밥 인생 맛집이라고 하기는 부담스럽지만, 정말 군산 여행 와서 만족했던 식당입니다. 군산 IC 바로 근처에 있으니 휴게소에서 식사하지 마시고 조금 참고 오셔서 먹기를 추천드리고 군산 시민들은 차 타고 교외로 살짝 나와서 가족들끼리 드라이브하는 겸 식사하고 가시면 좋을 곳이예요.

 

★★★추천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tv 출연한 이유가 있는 가성비 넘치는 식당"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군산 여행 시리즈 함께 보기

 

[국내여행] 군산 2편 - 군산의 명물, 이성당 단팥 소보루빵

[국내여행] 군산 2편 - 군산의 명물, 이성당 단팥 소보루빵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방구석 여행지는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이성당]입니다. 목포로 향하기 전, 군산에 잠시

monkeymasil.tistory.com

 

 

[국내여행] 군산 3편 - 진포해양테마공원에서 바다 바람 맞으며 산책하기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방구석 여행지는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진포 해양테마공원]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무료해진 오늘을 잘 보내기 위해 조금이나마 즐거운 방구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