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국내여행] 겨울 제주 7편 - 흑돼지 맛집 알동네집

by 하루의 마실 2021. 4. 1.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제주도 흑돼지 자투리 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알동네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알동네집
제주 제주시 한경면 연명로 545

운영 시간
매일 11:00 - 21:00 (목요일 휴무)
재료준비시간 15~16시

주차 공간
가능

현지분들이 많이 방문하신다고 해서 추천받아 방문하게 된 알동네집입니다. 진짜 옛날부터 지인이 제주도만 가면 꼭 방문했다고 해서 기대감이 많이 높았어요.

알동네집은 제주 서쪽 흑돼지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긴 해요. 주차공간도 넓어 주차하기도 편리했습니다.

메뉴판을 제대로 못찍었네요. 저희는 총 4인 흑돼지 삼겹 2인, 자투리 2인분씩 주문했고 돝솔밥+김치찌개 1개, 돌솥밥+된장찌개 1개로 주문했습니다. 저희가 굉장히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내부에 사람이 꽤 있어서 놀랬어요.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편하게 식사가 가능할 것 같아요. 

밑반찬도 푸짐한 편이에요. 특히 저 샐러드가 상큼하니 입맛을 잘 돋아주는 편이에요. 고사리랑 김치는 불판에 같이 구워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구요.

샐러드, 무쌈, 양파절임, 고사리, 파채, 콩나물, 김치 등등이 나오고 고기도 바로 가져다 주세요. 상추랑 배추, 고추, 깻잎등도 가져다 주시는데 야채가 매우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앞에 셀프바가 있어서 별도로 추가 요청안하고 편하게 가져다가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삼겹살 부분보다는 자투리 고기 부분이 좀 더 맛있긴 했어요. 쫄깃쫄깃. 돼지 껍데기도 가져다 주시는데 이게 마지막에 먹기에 아주 별미에요.

고기를 노릇노릇 구워봅니다. 자투리 고기라는게 남은 부분이라 자투리 고기가 아니라 맛있는 부위라 제주 도민들만 먹는 부위라는 뜻이라고 하세요. 고기를 따로 구워주시진 않지만 판은 바로바로 갈아주셔서 매우 좋았어요.

고기랑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멜젓이 기본적으로 나오고 여기에 하이라이트는 강된장인데요. 진짜 맛있어요. 강된장을 고기에 찍어먹으라고 하셔서 잉? 했는데 진짜 멜젓보다 훨씬 맛있어서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저희는 강된장을 하나 더 서비스로 주셨는데 원래는 추가비용이 따로 있어요! 이거 상추랑 밥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최고에요.

너무 순식간에 먹느라 돌솥밥과 찌개들을 찍지 못했네요. 밥은 돌솥밥이라 좀 늦게나오니 참고해주시고 누룽지 해먹을 수 있어서 아주 좋아요. 찌개는 김치찌개보다 된장찌개가 더 맛있었어요. 제주도에 방문하게 된다면 항상 방문하고 싶었던 알배기 집이에요. 주변에 알동네집만 덩그러니 있고 이렇게 논과 밭들이 펼쳐져 있긴 하지만 그래도 와볼만한 가치가 있는 집입니다!


 

<Comment>

 

메뉴

흑돼지 삼겹 17,000원, 자투리고기 12,000원, 돌솥밥+김치찌개 8,000원, 돌솥밥+된장찌개 8,000원

 

★★★★★인생맛집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제주도 흑돼지 인생맛집"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