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여행

[나트랑/달랏] 15편 - 나트랑 여행 핵심 소개 - 롱선사, 로컬 식당, 신또 맛집, 쌀국수 인생 맛집

by 하루의 마실 2021. 3. 19.

[나트랑/달랏] 15편 - 나트랑 여행 핵심 소개 - 롱선사, 로컬 식당, 신또 맛집, 쌀국수 인생 맛집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나트랑 여행의 핵심인 롱선사와 신또 맛집, 쌀국수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현지 맛집과 로컬 맛집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음식 사진과 경험담을 함께 소개할 테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롱선사 Chùa Long Sơn

 

나트랑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는 참파사원과 롱선사입니다. 롱선사 첫 방문시 문을 닫아 달랏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재방문하게 된 롱선사입니다. 롱선사 방면 도로가 유턴이 쉽지 않아서 돌아오는 길에는 롯데마트까지 가서 돌아오셔야 해요.

 


롱선사

số 22 Đường 23/10, Phương sơn,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주차비

2만 동(한화 1,000원)



롱선사는 대형 불교 사원으로 언덕 위에 있는 큰 불상이 세워져 있어 전망도 좋은 곳입니다. 나트랑에 워낙 놀거리가 많지 않기에 꼭 들르게 되는 랜드마크이기도 하죠.

 

 

귀국 전날, 지친 몸

 

 

 

롱선사의 랜드마크, 거대한 불상

 

 

 

 

 

고양이가 보이고 오른쪽 계단이 보이는 이쯤에서 하나 꼭 얘기하고 가야 할 롱선사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롱선사 구글 지도 검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뜬금없이 사찰 내에서 아주머니들의 호객 행위가 굉장히 심합니다. 향초를 거의 강매하다시피 하시는 건데, 향초 한두 개도 아니고 대량으로 비싸게 팔아요.

 

 

이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나오는 거대한 불상에 향초를 두라는 건데, 어느 절에 가서도 이렇게 많은 양을 이렇게 비싸게 파는 곳은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호객행위를 알고 가서 엄청 시크하고 단호하게 지나가서 괜찮았는데 함께 계단을 오르내리는 사람들 손에 다 향초 한 바가지 들려있더라고요.

 

 

게다가, 롱선사 주차장은 사람마다 가격이 다르다, 비싸다와 같이 후기가 안 좋기도 해요. 저는 20,000동만 받았는데 50,000동을 받은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부처 백수 

 

 

 

 

약간의 금액을 시주하고 소원성취 기도를 하고 내려옵니다.

 

 

 

 

사찰 뒤로 보이는 백색의 큰 불상

 

 

 

 

부담스러운 시선

 

 

익숙해 보이는 자세

 

 

 

 

도로가 정체가 되어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기차 건널목입니다. 기차가 지나가는데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고 제가 하필 퇴근시간에 맞춰 길을 나섰나 봐요. 엄청 북적거리네요.

 

 

로컬 식당에서 생긴 일

 

달랏에서 돌아온 날, 로컬 푸드를 먹고 싶다는 생각에 오토바이를 끌고 가장 핫한 지역 식당에 방문했습니다.

 

 

 

현지인들이 정말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북적이는 곳이었고 그 핫한 열기에 저도 모르게 줄을 서서 나란히 주문했네요. 가판대에 각종 음식들이 있고 제가 선택한 조합에 따라 한 그릇을 퍼주십니다. 

 

콜라를 함께 주문했고 얼음을 달라고 했더니 다른 상점에 가서 얼음을 구해오시더라고요.

 

 

 

 

생각보다 로컬 푸드가 입에 맞기도 하고 맛있어요. 자취생인 제가 집에서 먹는 밥보다 건강하고 실한 느낌입니다. 달걀은 플라스틱 숟가락으로 자르다가 날아가서 못 먹었어요......

 

 

 

그런데, 다시는 로컬 식당에 가지 않으려 해요. 옆에 소스통이 있는데 소스통 숟가락으로 소스를 퍼서 밥에 뿌려 먹는 거거든요. 현지인 한 분이 밥을 잘 드시다가 먹던 숟가락으로 소스통에서 소스를 담아 가시더라고요. 여러 번. 

 

정말 입맛이 뚝 떨어질 정도로 깜짝 놀랐어요. 

 

 

나트랑 신또 맛집 Vu Canu Fruit Juice Bar

 

식후에 신또 안 먹으면 섭섭하죠? 나트랑에서 유명한 신또 맛집에 가서 망고 스무디를 먹었어요. 지나친 당을 섭취하는가하는 생각도 있는데 시럽맛이 폭풍 난다거나 하지 않고 심심하게 달달한 신또예요. 호텔 안에서 그랩푸드로 주문해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https://goo.gl/maps/EHrvNezkYhk64Lr3A

 

Vu Canu Fruit Juice Bar

★★★★☆ · 쥬스 전문점 · 52 Lê Thành Phương

www.google.com

 

말해 뭐해요. 망고 스무디가 맛이 없을 리가. 동남아 여행 몇 번 다녀왔더니 국내에서 망고 스무디를 못 먹겠어요. 냉동에 시럽 맛. 지극히 과한 망고 시럽맛이 싫어요.

 

입이 고급이 되어버렸어요......

 

나트랑 인생 쌀국수 맛집

 

나트랑에서 인생 쌀국수 집 하나 발견했습니다. 여기, 정말정말 맛있어요. 호치민 방문에서 제가 쌀국수 인생 맛집에서 도가니 쌀국수를 먹었었는데요, 그때 이후로 도가니 쌀국수가 진리라는 것을 알고 엄청 찾아다녔거든요. 그런데, 생각보다 도가니 쌀국수 파는 곳이 많이 없더라고요. 


퍼박당 Phở Bạch Đằng

03 Ngô Thời Nhiệm,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시간

매일 오전 8:00~11:30 오후 4:30~9:00


특히 나트라에서 쌀국수 맛집이 많지 않았는데, 구글에서 평이 너무 좋길래 방문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쌀국수 면이 두께가 있는 편인데 정말 입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맛있어요. 파가 통째로 들어간 것도 있네욬ㅋㅋㅋ 도가니가 보이시죠? 정말 맛있어서 나트랑 가면 여기 꼭 가라고 강력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