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경기

[인천 영종도] 명일 사골 순대국

by 하루의 마실 2020. 10. 11.

명일 사골 순대국

명일사골순대국
인천 중구 하늘달빛로 88 채운에비뉴 2층 202호

영업시간
오전 8시 ~ 오후 11시

영종도 여행을 와서 친구 입맛에 맞춰 따라가게 된 순댓국집이 뜬금없이 맛있어서 소개합니다. 영종 신도시라 그런지 건물도 식당도 새 것 느낌이 많이 나네요. 명일사골순대국은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엘리베이터보다는 외부 계단 따라 올라가시는 게 편하고 빠릅니다. 메가커피를 찾아서 올라가시는 편이 찾기 쉬울 거예요.

명일 사골 순대국

🍽 명일사골순대국 메뉴
사골 순댓국, 우거지 해장국, 선지 해장국 중에 고르면 되는데 저는 우거지랑 선지를 못 먹어서 답은 하나로 사골 순댓국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대학로에 있는 순대 실록이 순대 중에서는 최고여서 제 입이 고급이 되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는 않습니다. 고급이라고 칭하기는 하지만, 그렇게 입이 까다롭지 않아서 막입이라고도 불리는 사람입니다. 다만, 맛이 있고 없고는 잘 구별하니까 불안해하지 마시고 포스팅을 읽으셔도 괜찮습니다.

사골순대국을 주문하고 기다리며 통유리를 통해 전망을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명일 사골 순대국
명일 사골 순대국
명일 사골 순대국 내부

사진에서 보이는 식당 뒤편은 2면 전체가 통유리라서 뜻밖에 명일 사골 순댓국집은 전국 순대국 전망 맛집에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손님들이 식사 중이셔서 사진을 찍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여기 방문하시게 되면 전망 때문에 다들 놀라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인천 영종도는 신도시라 그런지 도시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고 세련되게 지어져있네요. 나중에 집을 지으면 이렇게 전면 통유리로 짓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명일 사골 순대국 기본 반찬

편육과 오징어 젓갈, 다진 양념, 깍두기, 김치 등이 기본으로 있고 반찬 코너에서 추가 가능합니다. 오징어 젓갈을 좋아하는데 리필 가능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명일 사골 순대국 기본 반찬

순댓국이 아주 금방 나왔습니다. 분명 슬로우 푸드인데 햄버거보다 빨리 나오는 게 확실합니다. 역시 순대국은 뚝배기에 먹어야 제 맛이죠. 한참이나 보글보글 끓어서 좀 기다리다가 찰칵. 📸

명일 사골 순대국

순대를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명일 사골 순대국

제 지인은 순대국에 들어간 순대가 어쩌고 저쩌고 무슨 순대여야 먹는다고 했는데, 이게 그 순대인가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제 입에는 너무 사르르 녹아서 언제 입에 들어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감 없이 말해서 순대에 비린맛이 없고 깔끔하고 맛도 풍부해서 입맛에 굉장히 잘 맞았어요.

명일 사골 순대국

너무 뜨거워 식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가 살던 곳에 좋아하던 순대국집이 있었는데 어느 날, 친구가 "oo이는 이 집 순대국 못 먹는대. 순대 비릿내 난다고"라는 말을 했었는데 이 말을 듣자마자 먹던 순대국에서 비릿내가 느껴지더라고요. 그때 이후로 순대에서 냄새나서 순대국을 피하고 있었는데, 여기 명일 사골 순대국은 순대국에서 냄새나거나 비리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새로 생긴 곳이라 그런지 깔끔하고 음식도 깔끔하고 맛나네요. 영종도 와서 오삼불고기에 이어 뜬금없는 메뉴들을 먹고 가지만, 둘 다 너무 괜찮으니 순대국 맛점 혹은 맛저 하시면 좋겠습니다.

명일 사골 순대국

마지막 캐러멜과 사탕. 직원분들이 손도 빠르시고 친절하십니다. 음식도 빨리 나오고 순대국 깔끔하고 맛있어 괜찮은 순대국집입니다. 이상 뜬금없는 영종도 맛집 투어였습니다!

 

▶영종도 맛집 함께 보기

 

[인천 영종도] 뭉치네오삼불고기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종도 맛집은 영종도 구읍뱃터에 방문했다가 해산물을 먹기는 부담스러워서 맛집을 검색하다가 평이 좋길래 뜬금없이 방문한 뭉치네오삼불고기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