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서울 불광]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탕

by 하루의 마실 2020. 12. 27.

[서울 불광]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탕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시 불광동에 위치한 북한산 맛집으로 유명한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탕]입니다.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 탕
서울 은평구 연서로 281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주차
가게 앞 3자리 주차 가능( 주차 공간 협소)

미각아구동태해물찜탕 기본 정보 및 메뉴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에 위치한 아구찜 맛집인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 탕을 다녀왔는데요, 이곳은 24시간 오픈하는 곳으로 북한산 등산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대기 손님도 많았고 단골손님이 꽤 많아 보이는 곳입니다.

미각 아주 동태 해물찜탕의 메뉴를 보면 굉장히 가격이 저렴한 편이예요.

 

특히 동태탕이 5,000원!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 탕 메뉴

 

주문 메뉴 및 후기

찜/전골류를 취향 따라 고르시면 될 것 같은데, 저는 아구찜을 주문과 동태탕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 맵기 조절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저는 그냥 주문을 했기 때문에 아마 '보통맛'으로 주문이 '기본'으로 들어가는 것 같네요.

 

그런데, 그동안 자극적인 아구찜맛에 길들여져 있어서 맵기 정도가 세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곳이었습니다. 만약 매콤한 아구찜을 생각하셨다면. '매운맛'으로 별도로 지정해서 주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과 동시에 바로 조리하기 때문에 15분 정도 소요

 

동태탕 5.000

2인 이서 갔는데 메뉴가 두 개가 들어가니 2인 식탁은 공간이 모자란 탓인지 테이블을 옮겨 주셔가며 4인 식탁으로 안내해주셨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동태탕이 5,000원인데도 불구하고 양이 너무 많아서 2명이서 먹어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아구찜이나 전골류가 등산 전후로 먹기에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렇게 동태탕 주문해서 드시면 정말 괜찮은 식사가 되실듯합니다.

동태탕 보글보글


다소 저렴한 탓에 그런지 원산지에는 국산이 없어요. 바다 생물이 거기서 거기인가요? 저는 오늘 2인 이서 아구찜 소에 동태탕을 주문했습니다. 목표는 아구찜을 먹고 난 후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기본 반찬 정보 및 아구찜 후기

 

반찬 종류는 간장 두부 + 샐러드 + 콩자반 + 김치입니다. 안 먹는 메뉴가 있으시면 미리 빼 달라고 요청해주세요. 지구 사랑🤩여느 동태탕 전문집처럼 반찬 종류가 많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고, 간장 두부가 맛있어서 더 좋았어요.

 

미각 동태찜 반찬 구성

목이 빠져라 기다리던 아귀찜이 두둥! 나왔습니다.

 

아구찜 야채와 생선이 거의 산처럼 쌓은 채로 등장해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걸 2인 이서 다 먹을 수 있을까요? 동태탕까지 시켜버린 허기졌던 제가 원망스러울뿐......

미각 아구찜
미각아구찜

맛을 평가하면, 아구찜은 제가 매운맛을 별도로 주문하지 않아 순한 맛 느낌이 나고 참기름 혹은 들기름이 들어갔는지 굉장히 고소한 맛이 많이 납니다.

 

간도 세지 않은데 비리지도 않아서 정말 건강한 느낌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동태탕 또한 양이 정말 많고 먹을 것도 많고 간도 딱 맞아서 과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미역국

갑자기 안 주셨던 미역국을 주신다고 해서 "네" 했더니...... 한 대접을 주셨고요?

 

크기가 사진으로 가늠이 잘 안 되는 것 같은데, 국그릇으로  한 여덟 그릇은 나올 것 같은 큰 대접에 주셔서 너무 부담스러웠네요. 왜 이렇게 많이 주셨는가는 참 미스터리입니다.

미각 아구찜
미각 아구찜
미각아구찜

불광동에 위치한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은 대기자도 많고 포장 주문도 많아 정말 분주한 곳이었어요. 동태탕 주문에는 공깃밥이 1개 같이 나오는데 너무 배불러서 볶음밥을 주문하지도 먹지도 못할 정도였습니다.

메뉴 추천

아구찜 맵게 n인분 혹은 동태탕 n인분

 

북한산 등산객 분들께 등산 후 내려와 아구찜 + 막걸리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11월에 다시 북한산에 올 예정인데, 그때는 꼭 볶음밥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어쩌다 마주친 맛집 미각 아구 동태 해물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구독으로 전국 맛집/여행지 포스팅을 편하게 받아보세요!🙂

 

미각아구해물찜탕 총평

메뉴

아구찜 소 25,000

동태탕 5,000

 

★★★★재방문의사 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 있음 ★★★★★인생맛집

 

"북한산 등산객을 위한 추천 맛집"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