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카페

[서울 마포] 카페 연남동 223-14 (그림카페)

by 하루의 마실 2020. 12. 4.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독특한 인테리어로 유명한 연남동 223-14 카페입니다. 

 

연남동 223-14 카페(그림카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10 그림카페

 

운영 시간
월~화요일 휴무
수~일요일 13:00 - 21:00 (Last order 20:30)

 

주차 공간

불가

 

연남 그림카페

독특한 인테리어로 한 때 인스타에서 참 유명했던 카페 연남동 223-14입니다. 포털 사이트에는 그림카페라고 검색해야 바로 상단에 뜨더라구요. 저도 인스타에서는 많이 봐서 눈에 익었던 카페 인데 연남에서 방문하려고 점 찍어뒀던 카페가 모두 만석이라 비어있는 곳을 찾다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연남 그림카페

입구부터 그림카페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인테리어가 그림처럼 되어있습니다. 카페 이름 연남동 223-14는 지번이신데 카페명으로도 쓰시더라구요. 요새 이런 카페들이 많은데 카페 이름 기억하기도 좋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연남 그림카페

그림카페는 볼수록 정말 신기한 인테리어에요. 사진에 뭔가 더 독특하게 나오면 좋을 텐데 제가 사진 찍는 스킬이 부족한지 눈에 보이는 것 만큼 찍히지가 않더라구요. 인스타그램보면 이쁘게 찍으시는 분들이 많던데, 사진보다는 좀 더 그림같은 느낌이 납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외국인들의 방문이 없겠지만 원래는 외국인들에게도 유명한 카페인 것 같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몇몇 외국 분들이 계셨었거든요.

연남 그림카페

주말에 방문한 서울 연남동이다 보니 모든 카페가 꽉꽉 차 있었는데요. 제가 이 카페를 저번에도 한번 방문했다가 발을 돌릴적이 있었는데, 이 날은 좀 한가한 편이라 조금 놀랬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꽤 많은 사람이 차있었던 연남동 223-14(그림카페)입니다. 

연남 그림카페

안 쪽으로도 이렇게 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테이블들이 있었던 연남동 223-14(그림카페)입니다. 저희는 이 단체석 앞에 있던 2인석에 자리를 잡았어요. 창가자리라서 창가 자리를 좋아하는 저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자리지만, 연남동 223-14(그림카페)만의 느낌은 조금 부족한 면이 있긴 했습니다.

연남 그림카페
연남 그림카페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과 얼그레이 롤케이크를 시켰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4500원, 롤케이크도 5000원대로 기억합니다. 연남동 카페가 대부분 이정도 금액대라 딱히 비싼 느낌은 아닙니다만 딱히 맛있어서 다시 찾을 맛은 아니였어요. 연남동 223-14(그림카페)의 인테리어가 독특해서 그걸 감수 할 수 있는 느낌.

연남 그림카페

나중에 코로나가 끝나고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에 놀러온다고 하면 한번 쯤 데리고 갈 것 같은 카페에요. 연남동도 그렇고 인기가 많은 카페이다보니 조용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정말 신기한 카페여서, 인스타용 사진을 찍고 싶다면 한번 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

메뉴

아이스 아메리카노 4,500원

 

★★★추천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독특한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한번 쯤 가볼만한 곳"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