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맛집

[서울 이태원] 남산 와이너리

by 하루의 마실 2020. 12. 6.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태원에 위치한 유명한 와인바 남산 와이너리입니다. 

 

남산 와이너리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0길 5

 

운영 시간

월~목요일 17:30 - 00:00

금~토요일 17:30 - 01:00

일요일 14:00 - 22:00

 

주차 공간

불가

 

남산 와이너리

 

택시를 타고 왔음에도 미로같이 숨겨져 있어 찾기 어려웠던 남산 와이너리 입니다. 꼭 일반 가정집 같이 생겼지만 가정집이 아닌 훌륭한 레스토랑 겸 와인바랍니다. 찾아오시기가 조금 어려우니 꼭 택시로 정확한 주소를 찍으시거나 지도 어플을 사용하셔서 오시길 바랍니다.

 

남산 와이너리

 

여기가 맞나 싶었는데 문 앞에 이렇게 이쁘게 남산 와이너리라고 써있었습니다. 이태원의 느낌이 가득 느껴졌던 남산 와이너리 입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같이 방문했던 동행인이 고기를 잘 못 먹어서 해산물 위주의 레스토랑을 찾다가 방문하게 되었어요.

 

남산 와이너리

 

저희는 따로 예약은 하지 않았고, 야외 테라스 좌석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주로 예약을 하고 오시는 것 같았고 데이트 하시는 커플 분들이 많이 보이셨어요. 야외 테라스 좌석은 이런 느낌의 인테리어이나 내부 인테리어는 좀 더 어두운 레스토랑 같은 인테리어 였습니다.

 

남산 와이너리

 

남산 와이너리는 포르투칼 식의 레스토랑이고 포르투칼의 전통음식을 주로 하시면 한국식으로 해석하여 만든 포르투칼 식 음식이지만 퓨전 음식이라 생각하시면 좀 더 이해가 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는 와인바 및 레스토랑으로 운영하고 계신데 브런치 오픈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남산 와이너리

 

메뉴판을 받고 이렇게 집기류도 셋팅해 주셨습니다. 남산 와이너리의 유명 메뉴는 문어스테이크, 문어밥, 바칼라우 파스타 정도 입니다. 저희는 일단 문어스테이크 35,000원, 바칼라우 크로켓(6개) 15,000원, 버섯리조또 23,000원을 주문하고 곁들일 와인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남산 와이너리

 

남산 와이너리에서 가장 먼저 준비해 주셨던 화이트 와인. 와인을 잘 모르는 저는 친구가 주문하는 와인을 그대로 받았습니다. 다행히 친구가 와인을 잘 알아서요. 저녁식사 겸 처음 방문한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화이트 와인 보틀로 시작했습니다. 적당한 스파클링이 있고 단맛은 없어서 식사와 함께 하기 좋았습니다. 해산물 음식들이라 잘 어울렸습니다.

 

남산 와이너리

 

그 다음 나온 바칼라우 크로켓 입니다. 남산 와이너리는 포르투칼 음식이기 때문에 바칼라우, 대구를 사용한 음식과 문어를 사용한 음식이 대부분이고 또 유명했는데요. 간단하게 시작하는 의미로 시켰던 바칼라우 크로켓은 밑의 감자 맛이 나는 크림과 진짜 잘 어울려서 금새 해치웠습니다.

 

남산 와이너리

 

그 다음 나온 메뉴는 버섯 리조또입니다. 사실 남산 와이너리에서 유명한 메뉴는 아니지만 동행한 친구와 저와 버섯을 정말 좋아해서 가장 먼저 골랐던 메뉴에요. 다양한 버섯 종류가 들어가 있고 또 포르투칼 식으로 빠에야 같은 식감을 잘 살려서 리조또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빠에야 같은 식감인데 버섯이 가득 들어가 있는 크림 리조또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잘 되실 것 같습니다.

 

남산 와이너리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기대했던 문어 스테이크 입니다. 비쥬얼이 정말 감탄을 자아내서 나오자마자 우와 하고 환호성을 내뱉었습니다. 문어가 정말 질기지도 않고 촉촉하니 맛있었고 화이트 와인과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포르투칼 식 음식점을 사실 접하기는 힘든데, 여행 다녀온 포르투칼이 생각 날 정도로 맘에 드는 레스토랑 이였어요. 다들 이태원에서 데이트 코스 찾으시거나 분위기도 좋으면서 음식이 맛있는 곳 찾는다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메뉴

문어 스테이크 35,000, Pasteis de bacalhau 7,500, 버섯리조또 22,000

 

<Comment>

★★★★ 재방문의사있음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이태원에서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함께 하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