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일상/카페

[서울 대학로] 인생 티라미수 맛집 이공오도씨

by 하루의 마실 2020. 12. 22.

[서울 대학로] 인생 티라미수 맛집 카페 이공오도씨

이공오도씨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은 소문나면 안 되는 [혜화 이공 오도씨 카페]를 몰래 소개하려 합니다.

 

이공오도씨 기본 정보 및 매장 정보

이공오도씨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4길 5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Brunch Time 10:00-12:30
*월요일 10:00 - 14:00 

솔직하게 말해 이탈리아 폼피 티라미수보다 맛있고 투썸 티라미수보다 맛있는 이공오도씨 티라미수입니다. 몇 년 전 이공오도씨에서 티라미수를 맛보고 입맛을 버려 다른 데서는 티라미수를 못 시키게 되었다는 것을 앞.서. 알려드립니다.

이공오도씨는 테이블이 아주 많지는 않고 단체석은 한 테이블정도 있고 반드시 1인 1주문을 해야합니다. 잠시 친구가 와서 들러도 주문하거나 나가야합니다.ㅋㅋㅋ 냉정.

 

오늘은 마감 시간 직전에 카페에 들러 손님이 거의 없어서 한가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동네 주민의 혜택이라고 할까요?ㅎㅎ

이공오도씨 내부
이공오도씨 소품

 

이공오도씨 카페 계산대 옆에는 예쁘고 아기자기한 머그잔이 인테리어처럼 놓여있는데 한 번도 이 잔에 커피를 먹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아마 드립 커피 종류를 시키면 이 영롱한 잔에 주시는 것 같은데요. 

 

저는 카페인을 못 먹어서. 알 길이 없어요^^

 

이공오도씨 단체석

이 테이블이 단체석이고 9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벽 책장에는 노트가 여러 권 놓여있는데 이공오도씨 노트예요. 사장님께 문의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옆 책장에는 사장님께서 세계여행 다니셨던 앨범도 있고 구경할 수 있어서 은근히 재미있어요.ㅎㅎ

이공오도씨의 최고 매력은 사실 중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원산지 별 원두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인데 저는 카페인을 못마셔서 이공오도씨 커피를 마시면 너무 두근거려서 잠을 못 자요. 카페인이 굉장이 센가 봐요.

 

이공오도씨 주문 메뉴 및 후기

 

그동안 자몽에이드를 주로 주문했는데, 여기 에이드류 시키면 절대 후회 안 할 만큼 맛있고 양도 많습니다.

 

지인들이 에이드 맛있다고 후기가 좋았어요. 오늘은 특별히 단 성분이 덜한 음료를 주문하고자 블루베리 요구르트를 주문!

이공오도씨 블루베리 요거트

블루베리 요거트 처음 먹어봤는데 하나도 안 달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진짜 맛있었습니다.

 

맨날 에이드만 먹었는데 담부터 이거만 먹으려고 합니다. 정말 건강한 맛인데 맛있어서 진짜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물론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커피 드시고 사장님께 여쭤보면 추천해주실 거예요.

 

이공오도씨 청귤차

청귤 티도 오늘 처음 시켜봤는데 청귤을 설탕애 잰 거라서 달았습니다. 독특하고 맛있어서 메뉴 주인은 대만족 했다고 합니다.

 

이공오도씨 청귤차

 

[내 인생 티라미수] 전 세계 탑 10안에 들 수 있다고 자신하는 이공오도씨 티라미수입니다. 지인들이 혜화에 오거나 혜화에 좋은 카페를 소개해달라고 할 때마다 가장 먼저 소개하는 곳이고 메뉴입니다.

 

이공오도씨 티라미수

 

사장님 두 분 모두 친절함과는 거리가 좀 있는 분들이라 대만족은 아니지만, 그만큼 커피와 메뉴에 있어서만큼은 완벽한 곳입니다. 어떤 메뉴를 선택하시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곳이지만, 그중에서도 으뜸은 티라미수.

디저트잘알이 아니라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 설명할 길은 없지만, 위에 놓인 커피가루는 약간의 쓴맛으로 티라미수 크림의 단맛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죠.

 

다만, 커피가루가 강해 들숨, 날숨의 타이밍에 실수가 있다면 커피 가루가 목에 달라붙어 기침을 여러 번 해야 합니다. 지금은 시국이 시국인지라ㅎㅎ 기침을 더욱 조심해야 하기에 ㅎㅎ조심히 호흡을 조절해가며 먹어야 합니다.ㅎㅎ

이공오도씨 티라미수

또 하나 완벽한 티라미수의 단점은 입술과 이에 커피가루가 많이 묻는다는 점입니다.

 

데이트나 소개팅으로 오신다면 조금 비추하는 메뉴이고 한 번씩 거울 확인을 잘하셔야 하는 메뉴입니다. 예전에 잘 놀다가 집으로 돌아와 거울을 보고 너무 창피해 이불을 찼던 기억이 있......ㅎ

 

이공오도씨 티라미수

성대생들이 숨기고 몰래몰래 방문하는 이공 오도씨입니다.

 

"너 거기 알아? 티라미수 맛있는 집"

 

이라고 말하면 성대생들은 다 아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인생 티라미수를 맛보고 싶다면 살고 계신 곳이 어디든 시간을 들여 방문할 충분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티라미수에 대한 칭찬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이상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공오도씨 카페 총평

 

★★★★★인생맛집

★재방문의사 없음 ★무난함 ★★★추천 ★재방문의사있음 ★인생맛집

 

"인생맛집"

 

-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광고 없이 다녀온/구매한/체험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대학로 카페 바로가기

 

[서울 대학로] 헤이 커피

[서울 대학로] 헤이커피 안녕하세요, 하루의 마실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혜화에 위치한 헤이 커피 카페입니다. 헤이커피 기본 정보 헤이커피 서울 종로구 대학로11길 19-4 헤이커피 운영 시간

monkeymasil.tistory.com

 

 

[서울 대학로] 홍차 가득한 대학로 감성 카페, 해마 HEMA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로의 혜화로터리에 위치한 [홍차 전문점 카페 HEMA]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낙산공원과 한성대 입구 방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로변이 아닌 골목 뒤 길로 가셔

monkeymasil.tistory.com

 

 

[서울 대학로] Matiere 마띠에르 카페

커피, 마띠에르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길 41-6 1층 운영 시간 오전 12:00 ~ 오후 21:00 (오픈 시간이 늦고 마감 시간이 빠른 편이네요.) #대학로데이트코스 #대학로카페 #커피,마띠에르 안녕하세요. 하

monkeymasil.tistory.com

 

반응형

'하루의 일상 >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삼] 카페 난만  (12) 2020.12.31
[삼성] 코엑스 스템커피  (6) 2020.12.29
[서울 합정] 루프트 커피 합정점  (10) 2020.12.18
[서울 대학로] 헤이 커피  (2) 2020.12.17
[경기도 남양주] 베이커리 씨어터  (4) 2020.12.14

댓글